-
-
[전자책] [루비] 육식 조곡 1부 - 뉴 루비코믹스 2480 ㅣ [루비] 육식 조곡 1
다요오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ruvill) / 2020년 9월
평점 :
능력있는 인쇄 회사 영업사원 미츠시바는 세련된 외모와 철저한 자기관리로 주변에 평판이 좋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미츠시바에게는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이 하나 있었는데 정기적으로 함께 고기를 먹는 모임에서 엄청나게 폭식을 한다는 것!
과거에 겪은 일로 인해서 자신의 식성을 숨기고, 남에게 보여지는 모습을 신경쓰며 살았던 미츠시바가 진정한 자신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을 만나며 달라지는 이야기.
표지도 그렇고 첫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인 미츠시바와 시라세가 메인 커플인 것 같은데요.
뒤에 등장하는 다른 커플 이야기도 좋아서 고기 모임 사람들은 다 주인공이 아닌가 싶어요.
메인 커플 이야기 보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뒤에 나오는 커플들 이야기도 서사가 탄탄하고 반짝거려서 정말 좋았어요.
사실 메인 커플 보다는 동인남 커플과 고깃집 사장과 친구 이야기가 좀 더 취향이었습니다.
제목과 표지 보고 고기에 관한 이야기겠구나 짐작은 했는데 제 짐작보다 작가님이 고기에 진심이어서 놀랐어요.
등장인물 한 명만 고기를 좋아하면 튀어 보일 것 같은데 고기 모임 사람들이 전부 고기에 진심이 가득해서 보는 저도 고기! 고기!하고 외치면서 보게 되더라고요.
작가님이 어찌나 고기를 생생하고 맛깔나게 표현하시는지 흑백 그림인데도 보다 보면 군침이 싹~
개인적으로 고기말이 주먹밥 너무 기발해서 감동했습니다.
고기와 주먹밥 따로 먹어도 존맛인데 주먹밥에 고기를 말다니... 작가님 진정 배우신 분!
메인 커플은 직장 동료 사이, 동인남 커플은 넷에서만 친한 동인남 친구가 실제로 만나서 친구가 되는 내용이고, 고깃집 사장과 친구 커플은 23년 된 소꿉친구 사이로 쌍방 짝사랑입니다!
세 커플 다 특색이 있어서 각각 다른 책으로 나왔어도 좋았을 이야기인데 한 권에 모아보니까 다채로워서 좋긴 했지만 분량이 감질났어요ㅜ
메인 커플은 이루어지고 나머지 두 커플은 썸도 제대로 타지 못하고 끝나버려서 아쉬웠는데 2권에서는 이루어지겠죠?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보세요. 작가님이 고기에 진심 100000000%라 공감하면서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보지 마세요. 고기 너무 맛있게 나와서 괴로워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