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비밀의 동화 2 비밀의 동화 2
양지바른 / 쁘띠벨벳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와 나무꾼의 만남을 시작으로 전래동화를 재해석한 어른들을 위한 단편집입니다.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 물에 빠진 도끼를 찾는 순진한 나무꾼을 홀린 마녀와 나무꾼이 다시 만나기까지 중간에 다른 이야기들이 있어서 더 흥미로웠어요.


동화를 소재로 하고 있다는 것과 함께 이야기를 여자 주인공들이 끌어 나간다는 것이 이 소설의 특징인데요.

특히 장화 홍련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어요.

어느 고을에 원님이 자꾸 급사하는 사건이 일어나서 새로 부임할 예정이었던 남동생이 도망가면서 누나가 대신 남장을 하고 원님이 되는 이야기인데요.

남장을 한 원님과 여장을 한 장화 홍련이 함께 하는 일처다부제 이야기가 독특하고 재미있었어요.

원작의 큰 줄기는 따라가지만 세세한 설정은 작가님의 상상력을 가미해서 같지만 다른 이야기로 재구성하니까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여주가 중심이 되는 이야기라고 해도 남주들이 들러리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확실히 이야기의 중심에 있어서 균형있는 스토리 전개도 마음에 들었네요.

전래동화를 보면 아무리 똑똑한 여자 주인공이라고 해도 결국 남자 주인공에게 의지하는 결말로 끝나는 것이 많은데 이 소설의 여자 주인공들이 내 삶은 내가 선택해! 이런 스타일이라 제 취향이었어요.

남주에게 선택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여주가 남주를 마음에 들어해서 선택하고 함께 살기로 결심하는 전개여서 좋더라고요. 서로 동등한 관계에서 건강하게 사랑하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사라진 마녀를 찾아 헤매던 나무꾼이 마녀와 만나 선녀와 나무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로 끝나는 마무리까지 정말 완벽했네요.

그동안 동화를 원작으로 재구성한 소설들은 원작의 틀을 벗어나지 못해 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비밀의 동화는 색다른 시각으로 동화를 바라볼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