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 초대 받은 아이들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1
최은옥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중 도시나 땅 속 도시는 생각해봤지만 운동장 아래에 학교는 상상도 못했던 설정이라 신선했어요. 아이들을 운동장 아래의 학교로 이끈 안내 방법이 무지개라는 것도 흥미로웠습니다.

땅속에 있는 학교 하면 왠지 어둡고 습기찬 느낌이 드는데 이 책에서 나오는 땅 위의 학교보다 더 거대하고 놀라운 장소입니다. 학교를 멋지게 만드는 것은 아이들의 상상력이라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구요.

 

아이들이 상상하는 것이 바로 교실로 만들어지니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교실은 특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교실, 모든 것이 거꾸로인 거꾸로 교실, 신나게 축구를 할 수 있는 교실 등등 어른이 봐도 매력적인 그런 교실들이 가득해서 저도 이런 학교 있으면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침대 교실 있으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누워서 혹은 엎드려서 수업 듣다가 자기도 하고ㅋㅋㅋ

 

특별한 학교를 누비는 즐거움과 함께 이렇게 멋진 학교를 위협하는 존재들을 아이들이 힘을 합쳐 물리치는 짜릿함까지 느낄 수 있어서 두 배로 흥미진진한 책입니다.

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귀여운 그림까지 함께 있기 때문에 독서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