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일본어능력시험 N1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연종현.김상효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출문제와 해설 위주인 문제풀이집인가 생각했는데 구성이 상당히 알찹니다.

최신 출제 유형을 반영한 기출문제는 물론이고 각 유형마다 학습 팁이 있어서 처음으로 JLPT를 준비하는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짚어주는 팁들이 정말 유익합니다.

독학생의 경우에는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감을 잡기 쉽지 않은데 이런 점을 고려해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을 '비법 전수' 부분에서 확실하게 알려주니 좋네요. 간결하게 핵심만 설명해줘서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아요.

어휘, 문법, 독해는 물론 청해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종합해서 배울 수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봐도 충분히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번거롭게 책 여러 권 보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출제 유형 분석으로 시작해서 학습한 내용을 간단한 문제로 확인하고 실전 연습을 거쳐 마지막으로 실전 테스트까지! 무려 실전 준비가 두 번입니다. 실전의 중요함을 제대로 아는 교재가 아닌가 싶은데요.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정답을 많이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저에게는 풍부하게 제공되는 다양한 문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최신 경향 모의고사 2회분은 또 따로 있어요.

시험 보기 전 마무리 단계에서 보는 책이라 아무래도 이론 부분은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간결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공부를 한 분들이 보시면 효과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