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BL] 모형정원 ㅣ [BL] 모형정원 1
세람 / M블루 / 2018년 9월
평점 :
갑자기 나타난 마수들로 인해 세계가 파괴되는 과정에서 부모님을 잃고 동생과 둘이 남게 된 도연은 험한 세상 속에서 동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원치 않는 가이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또 다른 불행의 시작이었죠.
에스퍼 강우의 감당하기 힘든 폭력을 동생과 함께 할 그 날을 꿈꾸며 버텼던 도연이었지만, 동생의 죽음을 계기로 절망한 나머지 자신에게 호의적으로 다가왔던 서림의 힘을 통해 지구를 멸망시켜 버립니다.
그리고 홀연히 사라진 서림으로 인해 혼자 남게 된 도연이 외로움에 지쳐갈 때쯤 서림이 도연의 눈 앞에 나타나면서 둘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세상에 오직 주인공들 둘 만이 살아있다고 생각하면 쓸쓸한 기분이 들어야 할 것 같은데, 워낙 둘 다 이기적인 사람들에게 휘둘리며 살아와서 그런지 둘만 남은 세상이 오히려 더 좋아보였습니다. 어느 누구도 둘을 괴롭히거나 방해하지 못하니까요.
디스토피아물에서는 한정적인 물자를 가지고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자주 등장하는데 모형정원은 그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공간 이동 능력으로 조달이 가능한 서림이 있어서 도라에몽의 사차원 주머니도 부럽지 않더군요.
세람님 글을 좋아하지만 피폐물은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모형정원도 피폐하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모형정원은 지구가 멸망하기 전만 피폐해서 다행히 많이 괴롭지는 않았어요. 도연이를 괴롭히고 동생의 죽음에 어느 정도 책임이 있는 강우가 더 괴로워하다 죽었어야 하는데 너무 곱게 죽은 것 같아서 그게 참 아쉬웠습니다.
사기캐 서림이 있어서 멸망한 지구에서도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관계로 긴장감이 거의 없어 좀 밋밋하기는 했지만, 서림의 정체와 마수 출현의 비밀 등 흥미로운 내용들이 있어서 지루하진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