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BL]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총2권/완결)
피아니시모 (저자) / 파란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범상치 않아서 대체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는데 제가 본 에스퍼, 가이드 이야기 중 조합이 가장 독특해서 신선했습니다.

조폭 에스퍼에 고등학생 가이드인데 둘의 나이 차이가 무려 18살입니다. 둘의 아찔한 나이 차이를 안 순간, 괜히 제목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강조한 게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고등학생이어도 좀 되바라진 성격의 가이드면 둘의 나이 차이가 좀 덜 신경 쓰였을 텐데 가이드인 송현이가 엄청 맑아요... 순수하고 맑아요... 그래서 어렵게 찾은 가이드임에도 불구하고 에스퍼가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데, 가이드와 에스퍼 사이의 운명적인 끌림에 순수한 송현이가 반응해서 먼저 다가가면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가이드가 에스퍼 부르는 호칭은 아저씨...

둘의 나이 차이도 있고 처음 만났을 당시 가이드의 나이가 17살이라 둘의 관계는 그냥 풋풋합니다. 2권에 나오는 외전에서는 송현이가 성인이 되고 나서의 에피소드들도 있긴 한데, 12세 드라마 연출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서 뭘 기대하든 아무것도 없으니까 기대하지 마세요^^

 

1권은 강록과 송현이가 만나면서 어리고 약했던 송현이의 마음이 조금씩 자라는 성장 일기에 가깝고, 2권은 송현이의 성장 일기 연장선+강록이의 탈조직 이야기+달달한 외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2권 초반까지는 재밌었는데 강록이가 조직을 나가기 위해 필리핀으로 가면서 벌어지는 사건이 너무 지루해서 그 부분은 거의 흐린 눈으로 넘겼네요.

소설 내용이 대부분 송현이의 성장 과정에 집중하고 있긴 한데, 강록을 만나고 나서 송현이의 마음이 쑥쑥 자란다 자란다! 해도 많이많이 순수하고 풋풋하기 때문에 아방한 수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께는 맞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아방수 좋아해서 재밌게 봤습니다!

그리고 조폭+가이드라 공이 강압적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넣어두세요. 세상 마상 다정하고 잘해줘요ㅜㅜ 직업이 조폭이란 말에 송현이의 부모님이 둘의 사이를 허락하지 않으니까 조직도 나오는 참사랑꾼입니다. 그리고 송현을 원하는 본능을 이성으로 누르며 3년만 기다리라고 할 정도로 도덕책이에요. 조폭이지만 도덕책...

 

신선한 설정에 비해 짜임새가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간만에 피폐하지 않은 달달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소설이라 마음 편하게 읽었습니다. 기대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야 하는 소설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