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한권 한국사 - 1주일에 1권으로 수능 끝내는
즐거운한국사교실 연구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단한권이라는 간결한 제목처럼 최소한의 학습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효율적인 한국사 교재입니다.

100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정리했다니 100개나 어떻게 공부해? 하고 겁이 날수도 있겠지만, 막상 펼쳐보면 그렇게 많은 양이 아니에요.

고대편, 고려편, 조선편, 개항기편, 일제 강점기편, 현대편 이렇게 6개의 시대로 나누어져 있고 각 시대별 약 15개의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공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느 정도 한국사 공부를 좀 하셨던 분들은 훑어보시고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봐도 되기 때문에 개개인의 학습 능력에 따라 얼마든지 조절이 가능해요.

 

기본적으로 설명 자체가 이야기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좋고,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은 키워드나 자료를 통해 강조해놔서 모든 내용을 달달 외워야 한다는 부담이 적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느끼는 학습량은 크지 않습니다. 6개의 시대+부록으로 일주일에 맞춰서 공부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서 학습 계획을 따로 세울 필요도 없어요.

단한권이라는 제목에서 한국사를 손쉽게 끝낼 수 있는 교재라는 자신감을 느껴졌는데 확실히 누구나 부담 없이 간단하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야심차게 만들어진 교재더라고요.

 

특히

1.시험에 잘 나오는 키워드는 따로 표시하고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기출 자료 위주로 배치한 점

2. 각 단원별로 학습한 내용은 OX퀴즈 위주의 간단한 문제로 점검할 수 있도록 만든 점

3. 부록으로 한눈에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연표를 제공하는 것

등등~ 곧 시험을 앞두고 있어서 시간이 촉박한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배려가 느껴지는 세심한 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기출 문제를 추가적으로 풀어본 뒤 나의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는 모바일 학습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사 독학하기도 좋아요.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확실하게 한국사를 마스터하고픈 수험생의 니즈를 완벽 분석, 반영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