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BL] 효애기자 1권 ㅣ [BL] 효애기자 1
모르고트 지음 / WET노블 / 2018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모럴 없음으로 유명해서 호기심에 샀는데 정말 모럴 없고 수위가 높긴 합니다.
소재 자체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소설이긴 하지만 특히 공들이 수를 철저하게 여자 취급을 한다는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비유적으로 여자 취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그대로 여자로 취급해요. 아예 여자가 되라고 직접적으로 말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수가 여자 취급당하는 소설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중반까지는 불편한 마음이 컸는데, 황제가 아들의 스승이자 자신의 오랜 벗인 위희평을 여자 취급하는 이유가 밝혀지면서 좀 놀랐습니다.
어떤 계기가 있어서 그렇기는 하지만 설득력 있는 이유 없이 능욕을 시작하고 능욕에 빠져드는 그런 능욕물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자신을 배신한 벗에 대한 복수심으로 계획적으로 태자를 흔들고 결국 벗과 아들 모두 무너뜨린 황제의 증오심이 참 대단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사실 이 소설의 진짜 주인공은 근본적으로 황제가 복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만든 황후가 아닐까 싶어요. 자신의 나라를 멸망시키고 가족을 무참히 죽인 증오스러운 황제에 대한 복수를 위해 세 남자를 결국 나락으로 떨어뜨렸으니까요.
황후가 살아있었다면 정말 완벽한 복수물이 되었을 텐데 황후는 이미 세상을 떠난 상태고, 남은 사람들끼리 서로를 무너뜨리는 상황이 되어서 좀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씬이 많기도 하지만 수위가 상당히 하드해서 흔한 능욕물을 생각하고 스토리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이유 있는 능욕물이라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씬은 너무 많아서 거의 걸렀는데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씬은 아니어서 다양한 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