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3
우당탕실험실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한 기회에 <마카롱 플러스 미디어>출판사의 <하루 하나 꺼내먹는 속담 따라 쓰기> 를 만나 초3 아이의 속담 어휘가 크게 늘어 학급 속담왕으로 뽑혔을 정도로 많은 효과를 보았답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속담을 제법 활용을 하고 있어 기특해요 ^^

이번에는 <하루 하나 꺼내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를 만나보았어요.


차례를 살펴볼게요. 초등학생 때 알아야 할 교과 연계 필수 사자성어가 50개가 실려 있어요.

비단 사자성어를 처음 접해보는 초등생뿐만 아니라 성인인 저도 함께 배우면 너무 좋은 내용들이 가득 있어요.


개과천선을 알아볼까요?

한자의 뜻과 음을 함께 구성되어 있어 한자만 읽어도 어떤 내용인지 느낌을 알 수 있어요.

쉬운 풀이와 만화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오른쪽에는 한글과 한자를 바르게 쓸 수 있게 점선 칸이 있어 직접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있고요,

무슨 뜻인지 한 글자 한 글자 따라 써보며 집중력을 키우고 글씨를 바르게 쓸 수있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생각해 볼까?>를 통해 사자성어와 관련된 내 경험을 직접 생각하며 써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고력 확장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개구쟁이 형이 6학년이 되니 착해졌다고 개과천선의 예로 들었네요 ^^

(둘째의 서러움이 가득 느껴지네요)

처음에 제목을 읽고 바로 아래 만화를 보더니 우리 아이 왈, "엄마, 개와 천선이가 나오는 내용인가봐" 라고 해서 빵- 터졌답니다.

아직 사자성어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 아이지만 <하루 하나 꺼내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통해서 조금씩 사자성어의 매력에 빠지길!



10일 차마다 퀴즈를 통해 복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동안 학습해 온 사자성어를 되새기며 실력이 쑥쑥 올라 그야말로 "일취월장" 되길 바랍니다!


"나 이거 다 풀면 사자성어 왕 되는거야?"라며 눈이 반짝이던 아이.

학급 속담왕이 된 후 어휘의 자신감이 쑥쑥 올라간 아이가 질문합니다.

물론이지! 즐겁게 학습하며 너의 것으로 만든다면 충분히 사자성어 왕이 될 수 있단다.

마법 같은 네 글자, 사자성어 재미있게 배워보자구~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