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속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ㅣ 콩심콩 팥심팥 1
에듀스토리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콩심콩 팥심팥> 시리즈 그 첫번째인 <하루 하나 꺼내 먹는속담 따라 쓰기> 를 만나보았어요!
요즘 문해력과 어휘가 중요시 되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속담을 익히는게 필요하지요!

초등 교과 연계 필수 속담 50개를 엄선하여 하루에 하나씩! 부담 없이 아이들이 속담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사실 초3부터 어휘량도 늘고 관용어나 속담이 교과서에서 불쑥 불쑥 나올 때마다 아이가 당황해 하는 모습을 직접 보아 아이에게 맞는 어휘집을 찾고 있었는데,
이렇게 하루 한 장 10분 쓰길 짧지만 강력한 공부 습관을 잡아 줄 수 있다면 학부모 입장에서 감사하지요!

구성을 살펴 볼까요?
왼쪽편에 재미있는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올릴 수 있게 나와있어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대화 내용과 속담을 연계하여 아이든, 어른이든 쉽게 이해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왼쪽 하단에 <한뼘 플러스>를 통해 속담과 관련된 상식을 배우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생활 상식까지 익힐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오른쪽편에는 바르게 쓰는 습관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직접 또박또박 쓰는 글씨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속담의 뜻을 다시 한번 써보는 시간을 가지며 기억에 쏙쏙 남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아이 글씨가 사실 단정하지는 못해요.. (흑흑)
하지만 매일매일 10분씩 집중하며 속담 학습을 하며 글씨 연습을 한다면 차츰 좋아지리라 기대가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속담 표현과 관련된 내 경험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단순히 속담을 외웠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내 경험과 연계하여 짧은 글짓기를 통해 글쓰기 실력도 올릴 수 있고 사고력 확장에 큰 도움이 되겠어요.

매 10일차마다 퀴즈를 통해 배운 속담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이 있답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초성 퀴즈, 헷갈랄 수 있는 맞춤법 찾아보기, 어울리는 뜻 연결하기를 통해 어휘력을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어요!
-속담으로 언어 표현력을 높이고 싶은 어린이
-글씨체를 예쁘고 반듯하게 교정하고 싶은 어린이
-속담 속 지혜와 상식까지 함께 익히고 싶은 어린이에게 꼭 추천드리는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속담 따라 쓰기>
매일 10분 집중을 통해 엄선한 속담을 바탕으로 천천히 읽고 쓰며 실생활에까지 연결된 언어표현을 높이고,
속담과 관련된 상식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어요!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