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트 사장 구드래곤 ㅣ 구드래곤 시리즈 1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수상한 시리즈로 초등학생들의 최애 작가인 박현숙 작가의 신간! 마트사장 구드래곤!!!!!!
이 작가 정말 수상합니다. 기상천외한 생각, 본적없는 캐릭터, 넘치는 필력!!!! 이 작가 정말 어른 맞나요, 어른의 몸을한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이 빚어낸 이야기 같아요!!!
마트사장 구 드래곤은 작가의 어떤 전작과도 비슷하지 않은 소재와 이야기 입니다. 용이 되기 위해 수천년간 수행을 해 오고 있는 구렁이 구드래곤. 용이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이름 세개! 우리나라 전래동화속 구렁이와 승천하는 용을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학교앞 마트사장이 되어 이름에 고민을 가진 아이들의 유혹한다는 현대적인 설정이 신선하네요. 어쩐지 수천년 묵은 구렁이라고 하기에는 허술하고, 이기적인것 같지만 또 마음이 약한 구드래곤에게 빠져듭니다.
요즘 아이들은 하나같이 이름이 이국적이고 세련되어서 이름으로 고민하는 아이가 많이 없겠죠. 그럼에도 초등학교 교실에 가보니 전부다 이름으로 지은 별명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흔한이름이라 그런지 고등학교 때 저희 학년에 같은이름이 18명인가 되었어요. 어떤 해에는 양쪽 짝이 모두 저와 이름이 같고 성만 다른 친구들인 때도 있었어요. 근데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아이들은 오히려 흔치 않은 남다른 이름으로 고민을 하네요. 착한아이 되라고 지어준 순동이라는 이름 때문에 항상 나서지 못하고 참고 사는 순동이......사람을 역시 이름따라 살게 되는 걸까요?
마트 사장에게 이름을 팔게된 아이들이 좌충우돌 여러 사건을 겪으며 서로의 이름이 엉켜버리게 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엄청난 희생이 필요한 구 드래곤. 구드래곤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저 장면처럼 구 드래곤은 이번에는 성공적으로 승천하여 비바람을 관장하는 용이 될 수 있을까요? 이 책 마지막 장을 보고나니 2권이 너무 궁금해서 잠이 안온다는 아이! (사실은 나도 마찬가지야!!! 작가님 2권 급해요 급해요 도저히 상상이 안되잖아요!!!!)
역시 이번 시리즈도 아이들의 기대와 희망을 저버리지 않는 재미있는 시리즈로 돌아온 박현숙 작가! 다음편이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