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4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인 저희 아이는 아직까지는 비교적 짧은 단편의 그림책들만 보아왔기때문에

이런 긴호흡의 책은 처음이라 어려워할 줄 알았는데

캐릭터들을 잘 캐치하며 동선을 따라 잘 읽어내더라고요

#먹보 꼬마 유령 아치

아치가 만드는 요리는 엄청 맛있지만 조금 별나요

목걸이 스파게티, 눈싸움 삼각 김밥, 하품 빵..

눈싸움 삼각 김밥은 한번 만들어 보고싶네요

아치는 드라라 라는 드라큘라 친구에게 도시락을 선물하기 위해

장을 보러 갑니다

이때 아치를 보는 길고양이 봉봉이가 등장합니다

#길고양이 봉봉이

저는 등장동물 중 봉봉이가 제일 귀엽더라고요

봉봉이는 아치가 자기를 빼고 소풍을 가는거 같아

아치를 계속 엿보지요

그러다 다락방에 사는 쥐인 치치와 키키에게

아치가 뭐하는 건지 알아봐달라고 해요

치치와 키키를 통해 도시락을 만드는 거란걸 알게되고

봉봉이도 도시락을 만들지요^^

샘 많은 봉봉이는 아치의 도시락과 자신의 얼굴처럼 만든 도시락을 몰래 바꿔놓았어요

사실.. 아치의 도시락은 드라라의 얼굴이었요

바뀐걸 모르고 도시락을 드라라에게 선물했지요

#드라라

드라라는 꼬마 드라큘라에요

봉봉이 얼굴처럼 생긴 도시락을 받아들고 내가 이렇게 못생겼냐며 화를 내지요 ㅎㅎ

드라라는 화가나서 아치를 감옥에 가뒀고 봉봉이는 자신이 한 행동임을 말하고 대신 감옥에 갇혀요 ㅎㅎ

옥신각신하다 드라큘라 할아버지 등장하고

언제 싸웠냐는 듯이 화해하고 도시락을 나눠먹지요^^

아이들을 저격한 캐릭터 때문인지 이 책을 엄청 좋아하네요

아치 말고도 코치 소치가 나오는 시리즈도 사달라고 해서 주문해야겠어요^^

화려한 그림은 아니지만 나오는 캐릭터들과 그림도 정감가고 귀엽고

글도 읽기 쉽게 되어 있어 유치부 아이들과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이 보기에 좋을 거 같아요

 

[이 글은 컬처블룸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