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5살 때 부터 한글에 관심을 가져서
이런저런 워크북을 샀는데요..
쓰기는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빨리 읽고 싶어하는 마음이 큰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통으로 글자를 외워서 받침있는 것도 읽을 수 있는 글자가 꽤 됩니다.
어린이집 친구들 이름을 다 외워오더라구요.
신발장이나 책상에 붙어있는 이름표를 그림처럼 외운 것 같아요.
한글교육은 받침있는 걸 읽는 것 보다
우선적으로
자모의 원리를 깨우치는게 더 중요한데요..
저희 아이는 통으로 읽다가
어떨때는 한글 글자표를 가져와서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보기도 하더라구요.
쓰기를 싫어하다보니
글자쓰는 순서가 마음대로이고
글자의 균형이 잘 잡히지 않아서
한깨비 한글공부 1을 신청했어요.
아이 수준으로는 2정도 들어가도 될것 같은데요...
체계적으로 잡히지 않아서
저는 기초가 튼튼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자기 수준보다 조금 쉽게 느껴지는지
술술~~ 혼자 잘 하네요.
글자쓰기가 많지 않아서
순서를 익히는 정도로 쓰기연습도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