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파괴 - 지구상 가장 스마트한 기업 아마존의 유일한 성공 원칙
콜린 브라이어.빌 카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겁고 두꺼운 책이었지만 몇 일을 출퇴근하면서 들고 다니면서 결국 다 읽게 되었다.


다 읽고 보니 많은 내용이 아니었고, 중간중간 그래프나, 목차를 나열하거나, 

대화형식이 있어 한 장 한 장 빼곡하게 쓰여지진 않았다.


특히 단어나 문장의 영어표현을 함께 하고 있어 소소하게 단어공부하기에도 좋았다.



제일 공감하고 주의깊게 본 부분은 커뮤니케이션 방식이었다.


2~3년 전에 현대XX PPT 보고서를 없앴다고 했는데, 아마존을 벤치마킹한거였다.

해당 부분은 실제 업무하면서 너무 감명깊게 와닿아서 나도 업무 방식에 바로 적용해보기로 했다.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단점을 너무나 속시원히 뽑아주었고, 불필요한 미사어구, 

이미지들은 핵심을 감추어 오류를 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공감하였고, 쉽게 변화한 점에서도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러한 군더더기를 빼고, 효율화를 높인다는 점에서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회의방식을 제시해준다.



그 외에도 직무기술서를 중시하면서 면접관들의 철저한 준비와 선택을 통한 최고의 인재만 채용하는 방식,


실현가능하지만 최고의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하는 조직문화 운영에 대한 실패를 통한 

성공의 경험담으로 솔루션을 제시하는 부분이라


초반부터 어렵지 않고 스토리텔링으로 성공 원칙을 가독성 있게 전달하고 있다.



2부에서는 킨들, 아마존프라임,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앞서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경영방식을 통해

창조적인 서비스를 창출하였음을 이야기 한다.



다른 서평들을 보았더니 책의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나는 충분히 느낌을 작성하는 데에 주력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정말 밑줄 치며 어느 한 기업의 경영에 있어서가 아니라,

내 삶에 대한 경영에 있어서도 아마존의 철학과 방향은 필요하다는 결론이다.



창고에서 책을 팔던 아마존은 그때를 잊지 않고 세계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동안..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의 가십이나, 어마어마한 재력 등에 대해 기사를 종종 접하곤 했는데..

이렇게 아마존의 깊숙한 경영과 조직에 대해 알게 되니 새삼 다시 느끼게 된다.


한 기업을 성장시키는 데에는 최고경영자의 선택과 방향은 기본을 지키는 단순함과 통찰력을 가진 결정권으로


주변의 조력자들에게 영향을 주고 함께 시너지를 주는 것임이 틀림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