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말 만나는 사람마다 주식 얘기를 하는 거 보면 정말 주식 열풍, 광풍은 확실하다. 


(내가 알면 세상 사람들 거의 다 아는 거다. ) 


요즘은 정말 많은 정보가 넘쳐나 흘러대고,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많은 투자 정보가 많이 출간되었지만. 


"투자 마인드"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이러한 투자 마인드를 세울 때에도 기록이 반드시 필요하다. 


매일매일 일기를 쓰면서 자기의 태도나 습관을 바꾸듯이 말이다. 



책은 역시 두껍고, 무겁다.


얼핏 보기에는 그냥 일반 투자관련 서적인 듯 하지만 


책 안에는 여러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고 공란으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엔 다이어리처럼 2021년 주요 일정이 포함한 캘린더가 나오고,  


날마다 그날그날 겪은 일이나, 느낌, 생각을 기록하는 일기처처럼, 


집안의 수입과 지출을 적는 장부처럼, 


강의, 강연, 연설 등의 내용을 받아적는 필기노트처럼, 


학교에서 일어난 일, 수업내용, 학생의 출결석 등을 적는 학습일지처럼, 


주식종목과, 경제시황 등을 분석하는 애널리스트 보고서처럼, 


인터넷 쇼핑을 할 때 당장 구입하지 않고 담아두었다가 나중에 결제하는 위시리스트처럼, 


다양한 주식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도록 노트를 만들은 것 같다. 



엑셀 등과 같은 컴퓨터나 어플을 이용해 만들 수도 있겠지만 


어디 손맛에 비할손가, 


내가 직접 적은만큰 내것으로 만들기에는 더 탁월하지 않을까 싶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출판 비용은 잘 모르겠지만. 


제목이 "투자노트"인만큼 스프링의 제본형식으로 출간되었다면 쓰기에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그래도 아직 주린이라서 많은 양의 정보를 얻기가 너무 어려웠지만 


테마별 마인드맵 형식으로 회사명이 연결된 것도 유용하였고, 


투자노트를 작성하기 쉽도록 예시를 보여준 것도 매우 유용하였다. 








#2019년도부터 책을 출간하셨는데, 그 때 미리 알고 주식투자를 시작했더라면 지금쯤 정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었을 건데, 조금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