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 온라인 수업 시대,오히려 성적이 오르는 최고의 방법
진동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과거 학창시절을 생각해보면 학교를 다니고,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던 시절이 좋았다는 느낌을 받는다. 갑자기 발생한 전염병 코로나로 인해 인간 사회의 모든 부분이 변했다. 아이들의 학습환경도 역시나 급변했다. 이제 비대면으로, 학교나 학원 대신에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는다. 비대면 학습시대가 된 것이다.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부모나 학생 그리고 교육자 모두 급변화된 환경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하고 있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방법은 있으니! 온라인 수업 시대 오히려 성적이 오르는 최고의 방법 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책으로 확인해 본다.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이라는 희귀한 이력으로 대중에 관심을 받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자, 교육부가 주관하는 코로나 상황의 학습 결손,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수석교사 컨설팅에서 사전교육자료와 학생 지도 가이드북을 제작하는 일을 주도하고 있는 진동섭 저자의 책 코라나 시대의 공부법은 학습을 해야하는 학생들보다 그 부모님들의 타켓에 맞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떻게 하면 집에서 아이들에게 최고의 학습환경과 학습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는지 그에 관한 방법들을 말해준다.

 

온라인 학습으로 오히려 성적이 좋아질 수 있는 이야기로 시작하여 관리 감독도 없는 집안의 교실에서 어떻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을지, 지금까지의 공부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점검하며 블렌디드 러닝 온오프라인 혼합 시대의 공부법을 설명해주며 아이의 미래 역량을 어떻게 키울 것인지 그 방법을 책을 통해 말해준다. 온라인 학습으로 어려움에 처한 학부모들을 위한 비대면 시대 적기 공부법을 어렵지 않은 단어로 쉽게 쉽게 설명해준다.

 

올해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한 학생들, 수능을 본 학생들 등등 오래 모든 학생들이 급변한 학습환경으로 참 힘들었을 거란 생각이 든다. 학교에서 단순히 공부에 관한 것 말고도 많은 것들을 학습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그 시기에만 배울 수 있는,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분명이 있는데 말이다. 하지만 온라인 학습으로도 많은 부분들을 커버할 수 있다는 생각이 코라나 시대의 공부법 책을 통해 희망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