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는 힘 -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윤희철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행동만 있으면,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하고, 보다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시대이다. 특별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며,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나는 왜? 저들처럼 못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 차이를 생각해보면 바로 '행동력' 인데 어떻게 하면 생각이 생각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을 내고자 읽게 된 책 '일단 시작하는 힘' 이다.

 

지금까지 12,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유튜브 채널 '희철리즘'을 운영하는 문화 콘텐츠 크리에터가 쓴 책이다. 실패 후 오히려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는 초긍정 인생 기획자라고 소개한다. 나는 사실 희철리즘 영상을 본 적은 없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영상을 구독하게 되었다. 성공과 실패 그 굴곡에서 성공한 그의 행동력을 책을 통해 배웠다.

 

성공을 하는 것 같다가 실패를 하게 되었을 때 보통 사람들은 주저 앉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성공에 관한 생각만 하고 행동을 하지 못해 늘 주저 앉아 있기도 한다. 저자는 실패의 순간에서도 결국은 아주 작은 시도라도 행하는 행동력으로 지금까지 일어났다는 것을 책을 통해 읽을 수 있었다. 완벽하지 않아도 일단 시작하는 그에게는 생각지도 못하는 새로운 기회들이 찾아오는 모습을 보면서 시작을 못하는 내 모습에 반성을 했다.

 

 

완벽하지 않은 계획으로 불안한가? 달콤한 상상에 빠져 현실을 외면하고, 행동하지 않고 있는가? 생각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일단 시작하는 힘!! 지금의 한계를 뛰어넘게 해주는 딱 한 걸음의 마법 일단 시작!!!

'모두가 먹고 싶어 하지만, 사냥에 나서는 건 소수에 불과하다.' 이 한 문장을 일단 시작하는 힘 책을 통해 얻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