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달라졌다 - 뉴노멀 시대의 장사법
현성운 지음 / 포르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삶의 방식, 사화적 문화, 시대적 경제활동 등 삶의 모든 영역이 빠르게 변한다. 시대적 변화에 맞춰 빠르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더 풍족한 삶을 살아간다. 이제는 누구나 쉽게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많은 부분들을 알게 된다. 갑과 을은 없어지고, 더 치열하고 빠른 경쟁시대로 빠르게 대처해야한다. 뉴노멀시대 달라진 새로운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경영법!! '고객이 달라졌다' 읽었다.

'고객이 달라졌다' 책은 다양한 경제활동 분야 중에 외식업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 경영에 대해 설명해준다. 어떻게 하면 달라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논리적인 설명과 경험적 설명 그리고 생생한 현장의 예를 들어 보충해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책을 읽을 수 있고 외식업에 관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생각보다 책은 쉽게 읽힌다. 쉽게 읽히지만 책에서 얻게되는 부분은 정말 많다. 실제로 외식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바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다양한 예를 들어온 성공한 매장들은 분명하게 공통적이면서도 차별적인 성공 공식들이 존재했다. 공통적인 성공공식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된다. 고객의 경험이, 고객의 결정이 매장의 성공을 좌우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달라진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은 책에서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더 까다로워진, 더 섬세해진 고객이 온다.','유니콘 직원이 가게를 살린다.'',고객이 원하기 전에 먼저 팔아라.','한 평 매장에도 시스템은 필요하다.','매력적인 공간 경험이 다시 찾게 된다.' 5가지 주제로 나눠서 뉴노멀시대의 장사법에 대해 작가는 설명해준다.

당신의 매장은 성공하고 있는가? 자신만의 디테일한 차별점이 있는가?? 성공하는 매장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면! 인사이트 얻기 좋은 책! 고객이 달라졌다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