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썩은 떡 초승달문고 14
송언 지음, 윤정주 그림 / 문학동네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썩은 떡’이라는 별난 별명을 가진 아이의 일상생활을 동심의 눈으로 그린 이 도서는 선생님과 아이들 또는 부모님과 같이 읽어도 괜찮은 도서이다. 또한 그림을 재미있게 만화로 삽화시켜 이야기의 흥미로움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썩은 떡이 어떻게 멋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눈을 떼지 않고 읽어 내려가 책장을 덮었을 때에는 내 스스로가 다시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중간중간 히죽히죽 웃는 나의 모습에 옆에 있는 사람도 읽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별명은 대체적으로 좋고 아름다운 이름보다 웃기고 괴상한 이름들이 더 많다. 그래야 사람들이 부르면서 더 즐거워한다. 처음에는 사람들에게 불리어지는 별명이 정말 싫지만 차츰차츰 적응이 되면 내 이름보다 친근해졌던 것이 별명 아닌가 생각된다. 궁금증이 생기면 절대 못 참고 바로 알아야 하는 급한 성격의 우리 친구 슬비에게도 웃지 못할 별명이 생긴다, 썩은 떡!

백오십살 도사 선생님과 스승의 날 찾아온 제자들, 뭉게구름 놀이, 운동장에서의 체육시간 등등 서른이 훌쩍 넘은 나의 지난날을 뒤 돌아 보게 했던 책이 아닌가 싶다.

선생님의 건강을 생각해 놀이터에서 주워 온 보약봉지와 뭉게구름 놀이를 통해 아이의 눈으로 바라 본 선생님 모습과 선생님의 눈에 비쳐진 아이의 마음을 너무도 잘 읽을 수 있었다. 더럽다고 싫어했을지도 모르는데 웃으면서 재치있게 아이의 마음을 받아주는 선생님의 따뜻한 인자함을 느낄 수 있다. 뭉게구름을 탈 수 있다는 환상에 젖어 있는 아이들에게 이벤트를 통하여 약속을 지켜줌으로 아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길려준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 또한 엿볼 수 있다. 이것이 선생님과 제자에 대한 사랑이 아닌가 싶다.

정말 많이 웃었다. 그것도 소리내서.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비롯하여 선생님들께도 권하고 싶은 유익한 도서 중에 하나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출처 : 알라딘신간평가단님의 "[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신간평가단에 지원해 주세요."

1. 간단한 소개글 및 하고 싶은 말 이제 초등1학년과 4살짜리 아이를 둔 엄마이며 현재 금융회사에서 사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때문에 유아/어린이 분야 도서에 관심이 많습니다. 몇년 전이기는 하지만 유사 업체에서 서평단으로 있기도 했었습니다. 서평단원이 되면 열씨미 활동해 보고 싶습니다. 2. 최근 작성 리뷰 주소 http://blog.aladin.co.kr/787280175/50799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사유가 넘치는 유럽 문학//2.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렘브란트의유령//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이외수//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진주귀고리의 소녀//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이상형 - 항상 밝은 빨간머리앤//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딸 주선이에게 ANN을//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대통령께 세종대왕을..//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키다리아저씨//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주홍글씨-내가 남에게 악한일을 행하면 그 또한 반드시 돌아온다~~//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직 만나지 못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