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떡하지? - 고난 극복 + 협력 푸른날개 생각나무 시리즈 6
세자르 페르난도 가르시아 글, 펩 브로칼 그림, 박선주 옮김 / 푸른날개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구성
 푸른 날개 출판사의 생각나무 시리즈는 모두 14권으로 기획 되었고, 현재 6권을 만나 볼 수 있어요.

그 중 6번째인 고난 극복+협력: [이제 어떡하지?]를 소개해 볼게요.

 
 





 
 
(

(환경 적응+불평)


글:세자르 페르난데즈 가르시아

그림:조르디 세일즈

옮김:박선주


 

 


 


(문제 해결+우정)


글:카트리나 발리우

그림:카르메 페리스

옮김:박선주


 

 


 


(용기있는 행동+너그러운 마음)


글:페레 폰스

그림:리키블랑코

옮김:권희정


 

 




 


(긍정적인 생각+평범한 일상)


글:테레사 블란치

그림:메르세 카날스

옮김:권희정

 
 


 


(진정한 행복+가족의 소중함)


글:리카르도 알칸타라

그림:몬체 토벨라

옮김:박선주

 
 
 

 


(고난 극복+협력)


글:세자르 페르난도 가르시아

그림:펩 브로칼

옮김:박선주

 

  [이제 어떡하지?]

  

 

 

 

    디자인과 내용




 
 

 





앞 표지

 





뒷 표지


주인공인 도그가 '왜 불만이 가득한 표정일까?'     간단한 내용이 궁금함으로 호기심을 일으켜요.

 

 

 

 
 


 

 

 

 

 

 

 

 

 



내용

 

강아지 도그는 폭풍우 치는 밤에 집이 없어지고 말았어요. 도그가 가장 아끼고, 제일 좋아하는 통나무집이었는데 말이지요. 그러자 숲 속의 동물 친구들이 도그가 새 집을 짓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나섰어요. 그런데 도그는 자기가 살던 통나무집보다 더 좋은 집은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요. 동물 친구들은 걱정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라고 힘을 줍니다. 도그는 다시 기운을 내서 새 집을 지을 수 있을까요?

 

이 책의 내용을 보면 자신이 가장 소중한 것을 본의 아니게 자연 재해로 잃게 되었을 때 그 고난을 극복할 방법을 찾지 않고, 불평 불만만 하면서 울고 있다면 해결되지 않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현실성을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울면 해결 된다고 생각하게 만든 부모가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혹시 모를 고난을 겪게 되었을 때 주저 앉는 소극적인 아이로 만들거나 무엇이든 부모가 해결해 주려는 아이의 주체성을 잃게 만드는 부모가 아닌 그 고난을 극복 할 줄 알고, 도와 줄 줄 아는 현명한 아이가 되도록 이끌어 줄 줄 아는 부모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또,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현실에 직접적으로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면서 적극적이고, 지혜롭게 살아 갈 수 있는 것을 배울 수 있어 좋아요. 

 

 

아쉬운 점





책을 펼쳤을 때 동물 얼굴의 그림 등이 잘 보이지 않는 페이지가 있어요.

아이들이 보았을 때 동물의 표정도 중요한데 이런 부분은 좀 더 신경 써 주셨으면 좋겠어요.





책을 한 번 더 싸고 있는 표지가 있는데 제목, 시리즈 중에서 해당 되는 번호, 주제 관련 핵심어 등 입체적인 느낌이 나서 좋아요.

그렇지만 책을 볼 때마다 책을 한 번 더 감싸고 있는 이 페이지가 자꾸 벗겨져 불편해서 빼버린던가, 붙이던가 해야 할 것 같아요.

 

 











 
 

안전성/크기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가 안되어 모서리가 약간 뾰족한 편이라 어린 아이들이 볼 때는 주의가 필요해요.

안쪽 페이지는 보드북처럼 두꺼운 것도, 아주 얇은 종이가 아닌 어느 정도 넘기기 좋은 두께감 있는 종이로 되어 있어요.

 


글씨


 
제목의 글씨체는 손글씨체로 자연스럽게 느껴지고, 내용의 글씨는 일정한데 핵심이 되는 문구는 색깔이 있는 손글씨체로 중요한 부분을 한번 더 강조하여 전달 할 수 있어 좋아요.

그림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로 호감을 가질 수 있고, 동물들의 감정이 표정에 잘 나타나있어요.

세밀화처럼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큭징을 잘 표현 된 그림으로 색감이 전체적으로 강렬하고, 굵직한 선들로 눈에 띄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