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r. 경제학과 데이트
신일숙 그림, 여성경제연구회 글, 윤재수 외 감수 / 길벗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제목 "Mr.경제학과 데이트"에서 알 수 있듯이 목록을 보면 다른 경제 관련 분야 책과는 다르다는 신선함이 느껴진다.
남녀가 데이트하기 까지의 과정, 순서로 경제학을 의인화하여 재밌게 짜여져 있다.
나름 재테크 관련하여 많은 책들을 열심히 읽고, 강의도 듣는데 이책처럼 쉽고, 섬세한 것은 처음이다.
여성의 눈높이에 맞춰 그 섬세함까지 내용이 알차다고 할 수 밖에 없다.
만화로 경제를 둘러싼 종자돈 모으기, 부동산, 주식, 펀드 생활속 실천 등을 어떻게 그려낼까?
자칫 산만해서 내용이 뒷전이 되지 않을까?
이런 걱정하시는 분이 있다면 일단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주고 싶다.
그림으로 재미도 있지만 긴장감까지 드는 노후이야기까지 내용이 쏙쏙 들어오고,다 읽은 후 기억에 남는 것도 내용이다.
기본적인 이론과 이론은 알지만 어떻게 실천해야하나? 계좌 만드는 방법, 환매하는 방법, 수수료 등 어디가서 물어보기에는 좀 그런 부분까지 섬세하게 콕콕 찝어서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행동 지침서다.
금리. 환율, 주가, 이자 계산법 등 그림으로 쉽고, 누구나 이해할 수있도록 만들어져 있고, '알아두세요'와 '쉬어가는 코너'등으로 궁금했지만 알아보기 보다는 그냥 재테크 공부한다고 지나쳤던 기본적인 개념, 언어의 유래, 역사적인 배경까지 쉽게 읽을 수 있다.
부록의 용어 정리도 두고두고 볼만하고, 책의 내용 각 분야 별로 개념정리와 관련 사이트까지 실려있어 머리 싸매고, 공부할 필요없이 바로 행동에 옮기면 된다.
남녀노소불문하고, 가장 먼저 읽어야할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이론과 유래,실천을 다 함께 담긴 책으로 한권으로 입문을 끝낼 수 있다.
여성들이어서 실수 할 수 있는 부분까지 잘 지적해주고 있고, 만화의 대화 형식이어서 공감하는 부분까지 많아 독자들 마음을 사로 잡기에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