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한글이 야호 2 기본음절 세트 - 전8권 (워크북 1~4권 + 쓰기놀이터 1~4권 + 기본음절표) 새로운 한글이 야호 2
한글이아빠 지음, 김보경 글 / EBS미디어(주)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유치원에서 한글과 수학을 배우는데, 거기에 더 확장 공부를 시키고자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고싶어서 한글이야호2 기본음절세트 책을 들이게 되었어요. 유치원에서 배우는 한글 교재와 흡사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같이 병행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한글이야호2 책은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책이 1~4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에 대한 부록으로 쓰기놀이터가 각각 1~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권을 학습하고 쓰기놀이터로 복습하는 식으로 하면 시너지가 좋을 것 같더라구요.




여기에 기본음절표도 책받침처럼 코팅되어 따로 있어서 아이와 간단하게 보기도 좋아요. 벽에 붙여놓거나 책받침으로 쓰면서 따라쓰기도 좋지요.





아이가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가지면서 할 수 있게끔 스티커를 붙이면서 학습하는 챕터 부분도 있구요.




낱말카드를 이용한 게임을 하는 방법도 나와있답니다.

다채롭게 한글을 학습할 수 있더라구요.




신체활동으로 한글을 표현하면서 학습도 할 수 있어서 단순히 공부가 아닌, 놀이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서로 스킨십도 하고 가족간의 친밀감도 생기기도 하지요^^





색칠을 하면서도 한글을 학습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방법들이 나와있으니 너무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각각 본책에서 배운 것은 쓰기연습을 통해서 다시한번 복습도 할 수 있는데요. 날짜 쓰는 부분이 있어서 날마다 하루에 한장씩 쓰기연습을 하면 좋겠더라구요. 아이들이 무리하게 많이 하면 힘들어하고 흥미도 금방 잃기 마련인데, 하루에 한장씩 쓰기 연습하면서 한글 익히기, 복습하기에도 딱이에요.

두글자의 단어부터 세글자, 네글자의 단어, 그리고 비슷한 발음이 나는 단어들끼리 묶어놓아서 아이들이 배우기에도 더 좋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 한글공부는 한글이야호2로 정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