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시체답게 행동해! - 체코 SF 걸작선 체코 문학선 3
온드르제이 네프.야나 레치코바 외 지음, 야로슬라프 올샤jr.박상준 엮음, 김창규.신해경 / 행복한책읽기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내가 끌린 건 저 강렬한 제목때문이기도 했다.
제대로 된 시체답게 행동해!
좀비? 좀비물이라면 게임에서 진물을 떨어트리면서 느리게 걷는 그런 시체일거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 데 표지부터 멋지다.
체코의 sf 물이라고 하는 데 우리나라에서는 접하기 힘든 동유럽쪽의 sf 물이기에 더 관심이 갔다.
총 10종의 짧은 단편들이 실려있는 데 호러,sf, 좀비,심리등 종류도 다양하다.

지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게임과 현실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나온다. 처음에 sf 물인가 싶어서 흥미진진하다가 게임속의 이야기인 걸 알았을 때 조금 흥미가 떨어지긴 했어도 뒷편의 반전이 너무 훌륭했다.

브레드베리의 그림자
레이 브레드베리의 화성연대기의 오마쥬 인 듯한 단편. 화성연대기를 읽진 못했지만 각 개인의 심리가 느껴져서 긴장하면서 읽어야 했습니다. 
 
제대로 된 시체답게 행동해
전체 단편집의 타이틀이 된 단편입니다. 제대로 된 시체답게 행동해.
폴터가이스터 현상 같은 초반과 유령과 싸우는 남자들의 이야기 같은 중반과 아니 이런 반전이가 기다리는 단편입니다. ^^

비범한 지식
외계인이 보는 지구인의 현상 같은 느낌의 글입니다. 가볍고 재밌어서 즐겁게 읽을수 있습니다. ^^

양배추를 파는 남자
조금만 더 진행되었으면 생활속의 호러가 가능했을 것 같은 느낌의 단편입니다. 물론 저 단편 자체로도 훌륭합니다만 조금 더를 외치게 되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