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생각 (보급판 양장 문고본) - 풍요롭고 자유로운 일상의 시작
김형수 지음 / 함께북스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의 생각 (김형수)



성공한 사람, 아니 크게 성공하지는 않았지만 행복하게 사는 사람... 그들을 곰곰이 살펴보면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 


매사에 긍정적이라는 점이다. 이는 매우 당연한 논리다. 죽을 만큼 힘든 상황에서 "나는 이대로 쓰러지고 말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역경과 고난을 뚫고나가기 위해서는 설령 현실이 그렇지 못하다 해도, "나는 반드시 이 난관을 헤쳐나갈 거야"라는 생각을 갖게 마련이다. 


이 책에는 그런 긍정적 사고방식을 통해서 풍요롭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온 이들이 이야기가 듬뿍 담겨 있다. 부정의 늪에 빠져 하루하루가 힘든 사람이라면 이 책을 숙독해보자. 어느새 밝은 희망의 파랑새를 좇아 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집안이 어렵다고 탓하지 말라.

난 어려서 아버지를 잃고 고향에서 쫓겨났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고

내가 살던 땅에서는 시든 나무마다 비린내만 났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탓하지 말라.

내가 세계를 정복하는 데 동원한 몽골 병사는

적들의 100분의 1000분의 1에 불과했다.

나는 배운 게 없어 내 이름도 쓸 줄 몰랐지만

남의 말에 항상 귀를 기울였다.

그런 내 귀는 나를 현명하게 가르쳤다.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늘 자신의 안에 있다.

나 자신을 극복하자 나는 칭기스칸이 되었다. 

 

- 본문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