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들의 비밀
문주용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여년전 모든일을 이룰 수 있다며 거의 종교처럼 화려하게 나타난 ‘시크릿’ . 나도 그 책을 외울정도로 보면서 과연 진짜일까. 그 내용대로만 하면 모든 바라던 일들을 이룰 수 있을까 라며 빠져들었던 이야기. 시크릿의 요점은 내가 되고싶은 걸, 이루고 싶은 걸 끝없이 바라면 끌어당김 법칙에 따라 이루어진다는 이야기였다. 나도 역시 이 멋진 이야기에 매료되어 열심히 상상하고 염원하고 했었다. 그런데 그때와 지금이 별로 다르게 살고 있는 거 같지 않으니 시크릿이 잘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겠지. 저자 문주용분은 12년동안 시크릿을 연구하고 파악해서 한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첫페이지를 펼치자마자 내가 겪었던 느꼈던 시크릿의 경험담을 함께 이분도 거쳤구나하고 동질감이 들었다. 그리고 책을 읽을 수록 나는 포기했지만 이분은 포기하지 않고 이뤄냈구나 감탄하면서 읽게 되었다. 

책에서는 현실판 시크릿을 알려준다. 그동안 시크릿을 알고있었지만 성공하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행동’! 생각x 행동 = 결과 이다. 그렇다면 생각 100 x 행동 0 = 결과 0 이 되는 것이다. 상상하는 단계인 생각만 하고, 그 다음 단계인 행동으로 연결되지 않으니 결과는 결국 제로인 것이다. 어떻게 보면 정말로 간단한 법칙인데 나는 이제서야 깨달았다. 내가 지금까지 시크릿을 제대로 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상상하는 것만 했기 때문이다. 시크릿을 잘못 적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이유를 시원하게 밝혀준 ‘거인들의 비밀’ 책. 

책에서는 시크릿의 끌어당김기법을 3단계로 설명한다. 
1단계 - 구명기법 
2단계 - 돋보기기법
3단계- 개잘기법 
목표는 구체적이어야하고 기한이 명확해야한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가 아니라 2025년 12월 31일까지 월천만원을 벌고 싶다라는 정확한 내용과 기한이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2단계 돋보기기법은 구명기법으로 만들어진 목표를 더 작게 나누자는 의미이다. 2023년 12월까지 월백만원을 벌고싶다. 2024년 12월까지 월이백만원을 벌고싶다등등 목표를 쪼개어서 현실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3단계는 ‘개미보다 잘 할 수 있다면 시작하라’ 이다. 어찌나 와닿고 재미있게 쏙쏙 이해가 쉽게 문장을 만들어 주셨는지~새삼 또 감탄이다. 그냥 하면 된다. 시작하고 실패하면 왜 실패했는지 생각해보고 행동을 다듬어서 다시 시작하면 된다. 시작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는 것은 없다. 

모두가 알게 되도록 전세계에 퍼진 ‘시크릿’ 이지만 진정 시크릿을 알고 행한사람이 있다면 주변은 모두 성공한 사람들만 있을 것이다. 그렇듯 쉽지않은 이 법칙을 다시한번 깨닫고 더 쉽게 하나씩 설명해준 ‘거인들의 비밀’. 시크릿의 치트키는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