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 - 나는 이렇게 전업 작가가 되었다!
이지니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년 차 무명작가의 현실적인 글 쓰는 삶과 소소한 글쓰기 이야기와 책 쓰기 과정이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한 해 한 해 성장하고 있다고 믿는다. 타인과 비교하면 끝도 없고 기분만 처지니 과거의 나하고만 자신을 비교한다.
외국어 회회 실력 향상이 눈에 잘 보이지 않듯, 글의 성장도 이와 같다 여긴다.

글쓰기란 것이 쓰면 쓸 수록 실력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저 또한 작년에 쓴 블로그의 글과 올 해 블로그의 글은 미세하긴 하지만 분명히 다르고 성장했을 것이라 믿습니다. 오로지 과거의 나하고 경쟁을 하여 매년 그 경쟁에서 이기는 자신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내가 경험한 일을 글로 써서 내 글을 읽는 분들께 깨달음과 지혜를, 위로와 격려를 드릴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한다.

개인적으로 저도 소위 말하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들을 보면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졌습니다. 어떤 선한 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내 글을 읽고 힘을 얻거나 행복해진다면 선한 영향력을 주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저도 경험한 것과 깨달은 것들을 부지런히 글로 기록하면서 평생 살아가야겠습니다.

글쓰기 동기부여에 가장 좋은 방법으 하나는, 먼저 그 길을 잘 걷고 있는 사람을 만나서 자극받기라고 생각한다.

작가님 생각에 저도 적극 동의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롤모델은 전안나 작가님이십니다. 전안나 작가님 강의로 인한 만남 덕분에 책을 다시 읽게 되었고, 책 쓰기에 대한 꿈도 생겼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닮고 싶어하는 롤모델을 정해서 롤모델이 행동하는 것을 반만 따라해도 인생은 분명히 달라질 것입니다.

중요한 건 내 운명에 글쓰기 강의가 들어왔다는 점이었다. 물론 집필도 꾸준히 할 생각이다. 누가 뭐라 해도 나는 글을 쓰는 사람이니까.

글 하나로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한 일입니다. 저도 글 하나로 책을 얻고, 쿠폰을 받기도 합니다. 이에 안주하지 말고, 정말 진짜 제 책을 쓴다면 또 어떤 삶으로 연결될지 기대가 됩니다.

<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책을 읽고, 제가 가야할 길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습니다.
앞으로 전업 작가로 살 수 있다는 희망을 발견한 작가님의 모습을 보고 저또한 예비작가로서 부단히 노력하며 따라 갈 것입니다.

내 삶을 책으로 써보고 싶은 분들과 글로 먹고 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