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하노이는 민속 박물관에서 많은 베트남 민족들의 문화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고, 푸른 잔디와 잔잔한 호수가 마음을 평화롭게 해주는 호안끼엠 호수를 중점에 두고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노이 북서쪽에 있는 사파의 언덕과 계곡을 트레킹하거나, 중앙 산악 지대의 등산로를 따라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역사, 아름다운 풍광을 한꺼번에 즐기기 위한 새로운 여행지인 베트남은 개인적으로 제가 평소에 정말 가보고 싶은 나라입니다.
예전에 베트남 달랏에 대한 책을 읽고, 한 층 더 베트남에서 한 달살기 하고 싶은 나라인데, 이번에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 대한 책을 읽게 되어 다시 한 번 베트남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베트남의 수도는 천 년이 넘도록 수도를 했다니 그 역사적 가치가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과거 프랑스가 식민지로 지배를 했던 곳이라 '리틀 파리'라고 부를 정도로 하노이 시내에는 북부 베트남 특유의 건물과 함께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파리 오페라 하우스를 본 따 만든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가 특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한 국가에 속한다고 합니다. 베트남은 밤길에서도 두렵지 않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를 많이 하는 도시는 중부의 호이안과 남부의 달랏과 푸꾸옥이지만 숙박비를 제외하면 하노이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베트남에서 꼭 한 달 살기를 하고 싶습니다.

하노이 핵심 도보 여행은 서호 호수 안의 탑과 사원을 방문하고, 도시의 호수와 공원에 감탄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통적인 물인형극 쇼를 즐기는 문화탐방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다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베트남의 하노의 음식은 프랑스와 중국 요리에 영향을 받아 음식의 천국을 방불케 한다고 합니다. 식도락 여행은 하노이 구시가지의 상권 주변으로 30분 정도 걸으면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한국 관광객이 자주 찾는 맛집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찾은 맛 집, 짠낸 투어, '백종원'쌀국스로 유명한 맛 집 등 방송 탄 맛 집들을 가고 싶습니다.

하노이 근교를 여행하려면 투어 프로그램으로 1박 2일로 다녀오는 것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하롱베이 투어를 제외하면 남쪽으로 3시간 거리의 닌빈과 북쪽으로 6시간 거리인 사파를 투어로 다녀오는 것입니다. 닌빈은 강가에서의 신선놀음이고, 사파는 산악트레킹이라고 합니다.

또한 하노이 남쪽으로 4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퐁냐동굴로 유명한 퐁냐케방 국립공원까지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 베트남 필수회화와 여행에서 사용하는 베트남어 단어들이 수록 되어 있어서 더욱 유용했습니다. 베트남 여행 가기 전까지 조금씩 익혀두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긴 지형 때문에 남부와 북부 간에는 큰 기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행자는 베트남의 남부와 북부는 다른 여행방법이 필요한데, <해시태그 베트남 북부& 하노이, 퐁냐케방>책은 베트남 북부여행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여 자세히 기술되어 있었습니다.

베트남 북부로 가는 여행자들에게 <베트남 북부& 하노이, 퐁냐케방>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책으로나마 베트남 북부 여행을 한 것 같아 무척 재미있고 설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