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Easy 재팬이지 - 2016년 개정판, 혼자 끝내는 일본어 첫걸음, 일본어 독학, 무료 동영상 강의
최은준 지음 / 파고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여유 될때마다 일본여행을 다니면서도...

할 줄 아는 일본어라고는...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오이시...

니메데스...

이게 전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읽거나 쓸줄도 모름)


다음 일본 여행갈때는

벙어리에서 탈피해보고자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어요...


파고다북스에서 나온 '재팬이지' (Japan Easy)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있음.. ㅋㅋㅋ

강의 내용은 포스팅 아랫부분에 올릴게요.


아무튼

'책으로만' 다른 나라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이 

어불성설이기는 해요. 

훨씬 더 어렵기도 하고...

초짜에게는 더더군다나!



 

 

 

전체적인 책의 구성.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부터 시작해서 

문법, 연습, 다이얼로그, 연습문제 등이 유닛마다 수록되어있고, 

재미있는 일본 문화라던가 

한국과 다른 점등에 대한 코너들도 있어서 

은근 재미있어요.


 

 

 


ㅋㅋㅋㅋ

그림책처럼 하나하나 그림들이 있어서 

이해하기도, 암기하기도 쉬운...


 

 

 

 

총 9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있고 

명사 /  형용사 /  동사 /  패턴

등으로 나눠져있어요. 

사실 워낙에 가까운 나라다보니 

익숙한 단어들도 많이 들리는데...

일단 어순이 우리말과 크게 다르지 않다보니 

영어 공부하는 거에 비해서 편해요.




 

 

 

 

 

실제로 써보는 칸도 마련되어있고, 

 

(유닛마다 있음)

 

 

 

 

 

 

예문에서 나왔던 표현들을 가지고 

 

단어를 바꾼다거나 

혹은 능동 / 수동으로 변형한다거나

하는 부분도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반복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패턴을 느낄수 있어서 좋기도 해요.



 

 

발음도 비슷한게 많고 

 

들어본 단어들이 많아서 쉽지만,

제일 어려운게 글자..

까막눈 아닌 까막눈 ㅠ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뒤돌아서면 자꾸 잊어버려... ㅠㅠ


그래서인가 

유닛이 끝날 무렵마다 

쓰면서 암기할 수 있도록 

노트처럼 칸이 마련되어있기도 하고

 

 

 

 

 

ㅋㅋㅋㅋ 그림이 귀여워서 

 

지루하지 않기도 하고


 

 

 

영어에 학을 땠던 이유는

늘 빽빽하게 문법만 가득차있는

그놈의 옛날 책들이 지겨워서였는데 ㅠㅠ

사실 문법이라는 놈들이 늘 재미있을 수만은 없지만

이렇게 그림이나 동강이 있으면

확실히 더 잘 들어오기도 해요.



 


 

 

 

 

 

 

ㅋㅋㅋㅋㅋ

 

다섯 살이 된 기분으로

단어공부하기.


이거 유치원 조카 방에 붙어있던

한글 그림이랑 비슷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지만 원래

유치한게 머리에 더 잘들어오는 법.



 

 

 

 


책 뒷편에는 단어카드가 있는데

두꺼운 종이 재질로 되어있고 

점선을 따라 잘라서 카드처럼 쓸 수 있어요.


 

 

 

 


카드 반대편에는

요렇게 그림과 단어가 있고..



 

 

 

 

책 뒷편으로는 찍찍이가 붙은 포켓이 있는데 

안에 MP3 CD랑 단어집(겸 여행영어집)

그리고 워크북이 따로 들어있더라구요.


 

 

 

 

 

 

 

처음에는 이 CD가 동영상 강의인줄 알았지만,

 

요건 그냥 MP3로 

폰으로 옮겨서 다닐때 듣고 다니면 되겠더라구요.

워크북은 조금 큰 사이즈(노트)

여행일본어(뒷편은 단어장)은 손바닥만한 사이즈에요


 



 

 


워크북

 

1일차부터 차근차근

쓰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일본어 왕초보들에게 딱....



 

 

 


MP3.

 

언어는 자꾸 들어야 는다지.



 

 

 

 


그리고 은근 유용한 여행 일본어인데요.

손바닥만한 사이즈라서 

여행갈때 들고나가도 되겠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한글로 친절하게 발음이 적혀있어 행복.

스미마셍...

도 진짜 여행하면서 많이 썼었는데..



 

 

 

 


그리고 같은 책의 반대편에는

필수 단어장이 붙어있어요. (양면임)


 

 

 

 

 

 

 


각 유닛에 따른 다양한 단어들이 따로 수록.

들고 다니면서 단어 공부하기에 좋은 사이즈.




그리고 이 책의 제일 장점이라 할 만한

동영상 강의가 있는데

동강은 CD에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파고다북스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어요.



파고다북스 홈페이지

http://www.pagodabook.com/main/main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http://www.pagodabook.com/book/view?book_seq=3040

재팬이지를 눌러서 들어가면

윗쪽 스샷처럼 화면이 떠요.

로그인 하면 동강이랑 MP3를 따로 다운받을 수도 있구요.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로도 

 

동영상 강의는 수강이 가능해요.

유닛별로 구분되어있으니

공부할때마다 듣기 좋음.


 

 

 

 

 

 

 

 

 

강사님 완전 생글생글 웃는 이미지라 ㅋㅋㅋ

 

보면 자꾸 따라웃게됨...

허허... 배우는 입장에서 왜 자꾸 따라웃게되지... ㅠ


일단 화질도 좋은 편이고, 

끊김도 없어서 편하게 듣고 있어요. 


완전 생초보라 히라가나부터 반복재생중.. ㅋㅋ

 



 

 

 

 

 


중요한 것은 자막으로 표시되기도 하고 

 

실제로 칠판에 적어가면서 강의를 하기도 해요.

은근 잘가르치심.

 


 

 

 

아 많이 듣던 단어라 캡쳐 ㅋㅋㅋ

입빠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막 흉내까지 내서 강의하심...

이런 스타일 좋아...

 

 

아무튼 이제 시작을 한지라

아직도 모르는 것 투성이이고 

단어 하나에 쩔쩔메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직딩이라 학생 때 처럼 하루에 오랜시간 투자하지는 못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하루 한시간씩이라도 꾸준히 한다면

내년 쯤에는 열심히 수다떨면서

일본 여행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혼자 또 설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어 책이 한 권 더 있는데 

내일쯤 포스팅을 올려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