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4 - 청룡을 타고 비상하는 2024를 기원하며!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8년부터 이어진 그의 트렌드서 집필은 2020년 이후 더욱 더 탄력을 받은 듯 하다. 


" 시간은 금(돈)이다 "

오래된 격언이지만,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표현이 아닐까 싶다.

경험(시간)을 파는 사람들이 늘고 노하우를 파는 사람이 늘어난 시대가 코로나 이후의 시대로 점철되니 말이다. 


이해되는 내용이 많은걸 보면서 내가 그리 뒤처진건 아니구나 싶어 조금은 위안이 되기도 했고,

과연 이게 트렌드가 될 것인가 긴가민가하며 보게된 내용도 있었다. 

제시된 여러 키워드에서 내가 가장 와닿았다고 느낀 키워드는 "분초사회"였다.

앞서 적은 경험이 돈이되는 내용은 요즘 시대를 관통하니까..


그럼에도 조금 아쉬웠던건 책 전반에 걸쳐 너무 했던 얘기 또하고 앞서 나온 내용이 또 나오고 중복되는 듯한 부분이 내 시간을 뺏은 것 같아 이렇게 두껍게 출판될 내용이었나 조금 의문이 들기도 했다. 서문에 적은 AI 가 쓴것과 비교해봤다는 부분이 있었는데, 진짜 AI가 썼나 싶을 정도로 비슷한 내용이 계속 중첩되서 조금은 지루하기도 했다. 2006년의 맥모닝 성공사례를 2024년의 트렌드 예시로 붙인건 '예시가 그리 없었나' 하는 생각이 들 지경..


그럼에도 날이 추워지기 시작하면 트렌드서를 읽는건 트렌드가 됐다. 날이 추워지면 독감예방주사를 맞듯 그 해의 키워드를 정리하고 다가올 트렌드를 알아보는 시간은 한해의 연말정산 같은 느낌이니까...


나는 이 책을 12월 초에 샀는데.. 10월 중순에 발행된 책이 12월 초에 이미 20쇄를 찍었다고 하니 다른 무엇보다 요즘같은 시기에 이런 트렌드를 만든 것 자체가 그저 부러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