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생활력 - 생각하고 행동하고 발견하며 성장하는
최병호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란 누구일까?

회사를 다니는 모든 이가 마케터가 아닐까?

마케팅을 직접 담당하는 직군에만 붙이는 것 보다 회사를 다니며 자신의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싶은 모두가 마케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이 책에서는 마케팅 직군을 조금 더 자세하고 깊게 들여다 본다.

후배 마케터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이 업계로 들어오길 바라는지 말하고 싶은 것 같았다.


인상적이었던 몇 가지를 꼽자면,

  1. 나와 비슷한 성향이 있어 짜릿했다.
    (
    주도권을 가지는 삶의 방식과 메모의 방식이 나와 비슷해서 놀랐다.)
  2. PT에서 중요한 것은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라는 .
    (
    역시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누락 방지를 위해 PT 슬라이드를 만들며 대본을 쓰고 그걸 달달 외운다.)
  3. 덕업일치의 아름다움은 찬란하다는 .


#도서서평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단순히 트렌드를 인식하고 마케팅에 반영하려는 마케터는 수동적일 수밖에 없지만, 특정 트렌드가 생겨나고 퍼지는 원인에 대한 분석을 갖춘 마케터는 훨씬 적극적이다. - P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