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공선생과 자연탐사반 1 - 숲 속 생물 편
한영식 지음, 류은형 그림 / 진선아이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한 괴짜, 공선생님과 자연 탐사반...숲속 생물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자연 생태 동화...책 표지가 산뜻하고

정말 자연 탐사를 떠나고 싶어지네요

꿈이 또 바뀌어 자연 과학자가 꿈인 울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던 책이었어요

받자마자 빨리 읽자고 하네요...


우리동네에 나타난 수상한 아저씨 ...

다람쥐랑 이야기도 하고 꿀벌도 잡아먹고...

 그 아저씨가 새학기가 시작된날 담임선생님으로 오셨어요...

엉뚱하고 괴짜인 선생님의 이상한 행동...아이들이 궁금해서

살금살금 따라가는데요... 아는척 잘난척의  천재와 하트뿅뿅사랑이, 배불뚝이 개구장이 당만이와 공주병 새침떼기새롬이의 대화도

이 책에서 톡톡히 감초 역할을 하는 것 같았어요...


이 책은 총 8번의 탐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  탐사다람쥐는 왜 도토리를 숨길까?

두 번째 탐사사슴벌레는 정말 사슴을 닮았을까?

세 번째 탐사 소나무 향기는 모든 생물에게 향기로울까?

네 번째 탐사 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면 애벌레는 왜 벌벌 떨까?

다섯 번째 탐사 반달가슴곰의 가슴에는 정말 반달무늬가 있을까?

여섯 번째 탐사 뱀은 피가 정말 차가울까?

일곱 번째 탐사 흰개미는 왜 문화재의 해충이 되었을까?

여덟 번째 탐사 호랑이는 곶감을 정말 무서워할까? 


아이들이 궁금해 할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궁금증을 유발하더라구요  울 아들도

빨리 보자고 재촉을 하네요...



첫번째 탐사 다람쥐는 왜 도토리를 숨길까...

사실 다람쥐가 도토리를 좋아하는 줄 알았지만 숨기는 줄을 몰랐어요...

다람쥐의 실물 사진도 수록이 되어 있고 다람쥐의 종류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해놓았어요... 기후변화로 도토리가 줄어 든다는 이야기

다람쥐가 좋아하는 도토리가 참나무 상수리나무 열매라는 것...

왜 참나무 참매..등...참자를 붙이는 동물식물이 대표되는 식물동물에 참자를

붙여 이름한다는 것....,

이 책이 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태 동화라는지 알수 있었답니다.

저는 탐사라고 해서 그냥 일반 자연 동화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한가지 탐사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사실들을 다루는 점이 인상깊었어요

사실 초등학교 갓 들어간 울 아들에게는 조금 글밥이 많다고 생각해서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였는데 내용 하나하나가 재미있고...

울아들은 학교에 이 책을 가지고 가서 시간이 날때마다 글자 하나하나 빠뜨리지

않고 읽는다고 하네요...

읽고 오면 항상 저에게 설명을 해주곤 해요...

그 설명을 얼마나 조리 있게 말해주는지 정말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춘

책인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