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썽꾸러기 벌주기
미카엘 에스코피에 지음, 펠릭스 루소 그림, 박정연 옮김 / 예림당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말썽꾸러기 벌주기... 예림당에서 나온 저학년들을 위한 도서랍니다.

울 아들 제목을 보더니 자기는 말썽꾸러기 아니라고...하네요.. ㅋㅋㅋ

책 제목과 그림이 간결하면서도 아이들이 상상할 수 있어서 넘 참신했던 것 같았어요


 




이 책의 주인공들이죠...네 명의 아이들이 식탁아래에 숨어 자신들이 부모님에게 받은 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네요

꼭 식탁 밑이 캠핑장 텐트안과 같은 포근한 느낌이 들었어요...

울 아들도 이제 초등학교 1학년이 되어서 그런지 학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놀다가 자기들끼리

이야기하며 키득키득 거리던 것을 몇번 본 것 같아요...

혼자 놀이하는 시기를 지나 이젠 친구들과 대화도 하고 ... 이부분을 읽으면서 아들에게 친구와 이렇게 이야기

해 본 경험이 있냐고 물으니까 학교에서 아빠엄마 이야기는 안하지만 놀면서 많이 이야기를 나눈다고 한더라구요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받은 벌은 밥을 다 먹을동안 바닥에 악어를 풀어 놓고...
물바다가 된 욕실에 숟가락으로 물을 전부 퍼내기...
아이를 투명색으로 칠하기
   양치 하기 싫어서 그냥 자는 아이의 이를

생쥐가 다 가져가라고 하는 등...상상도 하지 못한 벌이었어요

이 책에 나오는 상황들이 어느집에나 있을 법한 상황들로 이야기가 나오니

울 아들 보는 내내 웃으면서도 엄마가 너무하네...그러네요..ㅋㅋ

그래서 엄마가 정말 이런벌을 주고 싶겠다... 그러니 울아들 정색을 하더니

그래도 이런 벌은 너무하다고 혼자 심각헤하네요...ㅋㅋㅋ

그래서 너가  밥을 열심히 먹지 않고 욕실도 이렇게 해놓고

양치도 하기 싫어할땐 엄마가 그냥 놔둘까? 라고 질문을 했더니

그래도 벌을 주지 말고 말로 해야된다고 하네요..ㅋㅋㅋ

말로 하면 잘 들어 줄꺼니...하니 자기는 그러겠다고

악어만은 풀지 말라고 하네요,,..ㅋㅋㅋ



뒷부분에는 아이들이 어른들에게 주고 싶은 벌이 나오네요

아침에 출근하는 아빠엄마 옷을 바꾸어 놓기.

지푸라기로 학교  운동장을 쓸게 하거나...

색연필로 학교 벽을 모두 색칠하게 하는 등...아이들이 상상이

기발한 것 같았어요...

울 아들에게 넌 엄마 아빠에게 벌 주고 싶을때 있냐고 하니까

아빠랑 엄마랑 다툴때 벌을 주고 싶다고 하더라하구요,..^^'

어떤벌을 주고 싶냐고 하니까 그때마다 아빠랑 엄마랑

껴안고 있는 벌을 주고 싶데요...ㅋㅋㅋ

이렇게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벌에 대한 속마음을 알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울아들도 가끔 벌을 받고...학교에서도 이제는 떠든 친구에게 벌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벌을 준다는 것이 아이가 잘못한 것에 대해 생각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하는 시간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아이가 좋아하는 텔레비젼을 보지 못하게 하거나 요즘에는

생각하는 자리에 앉아서 삼분 정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요

그런다음 이야기를 해보면 자기가 무엇때문에 엄마가 벌을 주는지

알겠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잘못한 것이 있다면 반성을 해야하겠다는 생각도 들고

잘못을 인정하고 그것을 수정해 날갈 수 있는 것에 대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고 상상해 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