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통신문 소동 노란 잠수함 1
송미경 지음, 황K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정통신문 소동  송미경글. 스콜라에서 출간된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랍니다.

보통 가정통신문 이라고 하면 그냥 딱딱한 학교의 소식지... 가정에서 준비해와야 하는 준비물이라든지 지시사항들로만 가득차 있기 마련이지요 작년까지 어린이집을 다니던 아들의 가정통신문에는 그래도 소식도 실려있지만

한달에 한번 월간 가정통신문에는 가족이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는 내용도 있고 가끔 가족 이벤트를 할수 있도록 미션을 주기도 했었어요....그런데 올해 학교에 들어간 통신문은 그냥...보통 통신문이에요...이책에는 화단의 벌레 잡기를 좋아하고 청소하시느라 가정통신문 쓸 시간이 없다고 아이들 사이에 소문난 새 교장선생님이 나오세요...

보통 교장선생님하면 그냥 보기 힘들고 다가가기 힘들다라고 하는데 여기 새로 오신 교장선생님은 다른 것 같아요...

몇일전 울 아들이 학교 가는데 학교 정문에서 아이들을 맞아주시던 울 아들 학교 교장선생님이 생각났어요~~^^

 

그리고 하루도 빠짐없이 가정통신문을 챙기는 엄마의 모습도 등장하네요.그런데 이상한 가정통신문이 집에 도착하네요....저도 아마 이런 통신문이 도착한다면 이상해서 친구 엄마에게 전화해 볼것 같아요...그 이상한 가정통신문에는 놀이공원가서 사진찍기 부모가 만화영화 보고 감상문 적기

아이와 함께 컴퓨터 게임 세시간 하기...등 학교에서는 도저히 보낼수 없는 내용들로 적혀있지요...처음에는 부모님들도 이상하다 하면서 하지만 그 통신문대로 아이와 함께 하면서 점점 가정통신문을 기다리게 되지요그런데 이 통신문은 바로 아이들이 보낸것... ㅋㅋㅋ 울 아들은 깔깔 넘어가네요... 울 아들에게 넌 어떤 가정통신문을 쓸거냐고 물어보니 아빠와 목욕탕가기가족들이랑 여행가기...라고 하더라구요...이 책을 읽으면서 아들과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고 아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어떤 마음인지... 또 아빠 엄마의 마음은 어떤지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는시간이었던 같습니다...

공부를 중시하는 요즘 교육 현실에서도 아이와 함께 소통을 할려고 노력하는부모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울 아들은 주말마다 아빠와 목욕탕을 함께 가기로 약속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