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만드는 부부의 법칙 - 결혼 후 당신이 알아야 할 돈에 대한 모든 것
슈퍼짠 부부 8쌍 지음, 이보슬 엮음 / 길벗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를 만드는 부부의 법칙...

가끔 내 주위를 돌아보면... 돈이 있어야 대우를 받고 돈이 있어야 평안한 삶과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사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텔레비젼 드라마를 봐도 돈돈돈... 모두가 돈 때문에 울고 웃고....

결혼한지 이제 11년차가 되어 가는 나도 처음 결혼을 할때 아이가 없을때 한푼이라도 더 모아야지 생각하며

짠돌이 카페도 가입하고 5000원으로 일주일을 살아보기도 했었다...

그러나 조금 모았다 싶으면 집에 큰일이 터져 적금을 깨기도 하고 다시 들었다가 반복의 연속이었다

이 책에는 결혼후 알아야 할 돈에 대한 모든것. 똑소리나는 선배부부들의 돈 관리법. 부산의 소문난 로또 며느리 . 꿈도 찾고 돈도 찾은 엄마의 교습소 창업기..등 8가지 스토리를 읽으면서  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었다.

물론 돈이 내 삶에 주가 되면 안되지만 이 책을 한장한장 읽으면서 우리 부부의 재테크 궁합도 테스트 해 볼수 있었으며

요즘 미싱을 배우며 제2의 인생을 꿈꾸고 있는 나로써 경력단절녀 교습소 창업에 관심이 있었다.

아이를 낳은 엄마들은 결혼전 직장에서 다시 일하기가 많이 어려운 현실에... 나도 아이를 돌보면서 일할수 있는 것을 찾을 수 밖에 없었다... 미싱을 배운지 1년이 다 되어 가 창업해도 될까 싶어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 지금은 여기저기 주문을 받아 조금씩

아이 간식비라도 벌고 있는 실정이다...  이 분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도 언젠가는 꼭 꿈도 이루고 돈도 벌수 있겠다 싶은

한가닥의 희망을 얻었다. 

남편도 함께  읽으면서 10년동안 대충대충 했던 재테크에 대한 우리의 자세를 바꾸어 보기로 했다.

물론 돈을 모으는 것이 우리 삶의 주가 되어서는 안되지만 우리 가정의 실정에 맞게 잘 설정해서

지출하고 저축하자고 남편과 함께 많은 대화를 하였던 시간이었다.

이책은 재테크 계획을 아직 못하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초보 부부들에게 좋은 재테크 길잡이라고 생각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