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이 뭐야? 만만한수학 1
김성화.권수진 지음, 한성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만한 수학 점이 뭐야?   만만한 책방에서 정말 수학을 만만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준 책인것 같아요

수학에 관심 완전 없는 우리집 아들... 그래도 다행히 책을 좋아헤서 읽어보았지요

울 아들 책 표지를 보더니 돼지가 팔짱을 끼고 그네를 타는 것 같다고 하면서 큭큭 웃어대네요

일단 흥미를 끄는 것에는 성공한 것 같았어요~~~^^


 


이 책은  아빠 엄마가 배웠던 옛날의 수학... 그냥 수학적 개념만 배우고 계산만 하던 그때와는 달리

옛날 수학자의 머릿속에 이상한 게 떠올랐어... 로 시작하며  수학이란 것이 이렇게 상상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던 것 같아요...


 

 

 

 
 
 점과 점을 연결하며...선.... 그 바깥에 점을 찍어 이으면 면... 또 위쪽에 점을 찍으면 공간 이라는 개념과 높이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친근한 돼지 캐릭터들이 설명을 해주어 울 아들이 넘 재미 있어 했어요


 


 

그리고 만나지 않는 직선 ,.평행선에 대한 것과 이 평행선이 어딘가에서 만나서 쿵~~부딫혔단 그림에서는

자기가 친구랑  정말 부딪힌 것처럼 아프다며.... 이야기도 하고...지구가 공처럼 만나서 언젠가는 만나게 된다는 이야기를

책으로 접하니...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는 수학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수 있게 해준책이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요약 해서 한번 더 정리해 볼수 있는 마무리까지... 너무  재미있으면서 수학을 접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요즘 수학도 스토리텔링으로 많이 접하게 해주고 싶었는데 1학년 되는 울 아들에게 딱~~맞는 책이었으며

초등 저학년 뿐아니라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들에게도 읽어주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