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 여러 가지 도형 0학년 수학동화 2
백선웅 그림, 김선희 글, 한지연 수학놀이 / 뭉치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7세 아이들을 위한...신개념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 책은아이들에게 친숙한 아기돼지 삼형제와

늑대 이야기... 아기 돼지들이 지은 집의 모양을 통해서 점. 선 , 면의 개념을 익힐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늙은 늑대가 어린 늑대에게 자신의 젋은 시절

이야기를 해주면서 시작하지요 
아기돼지의 엄마가 아기돼지들에게 집을 지으라고 하지요

원작에서는 그냥 길을 가다가 각자 집을 짓는 이야기지만

여기 동화책에서는 아기돼지들이 각각 집을 지을 곳에 점을 찍고

어떤 집을 지을 것인지 각자의 개성에 맞게 지을 집을 디자인하고 구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아기돼지들이 지을 집을 엄마 돼지가

 수학적 설명을 해주었어요

선과선이 만나는 직선. 원으로 굽어진 선을 곡선...

울 아들 어린이집에서 가베를 열심히 했는지 금방금방 이해했으며 설명해 주지 않아도 척척 스스로 짚어가며 말을 하네요

그리고 각각의 평면일때..입체일때 모습을 자세히 살펴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호시탐탐 아기돼지들의 집을 노리는 수리...

원작에서는 돼지들의 집이 훅훅 날아가는 반면...

여기서는 수리가 도리어 아기돼지들에게 당하는 모습에

깔깔깔... 웃음이 끊이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수리에게 세모네모 동그라미 모양의 간식을 나누어 주던 아기 늑대들... 그 모양을 무서워하여 도망가는 수리 모습에도 깔깔깔 웃어넘어가네요...ㅎㅎㅎ


이 책은 원작과 또다른 재미가 있었고. 재미에 수학적인 개념을

아이들이 알기 쉽게 알려줄수 있어 재미와 학습을 함께 누릴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