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이 척척 개구리 킁킁 수북수북 옛이야기
신동흔 기획, 김정은 글, 김경주 그림, 오진목 빛그림 / 한솔수북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솔수북에서 펴낸 구수한 옛 이야기


기획 신동흔, 글 김정은,

 그림 김경주 ,빛그림 오진목

돌이척척 개구리 킁킁~~

이 책은 일반 그림책의 그림보다 한지인형이

등장하여 아이의 흥미를 끌기 충분하였어요

그리고 옛이야기를 무척 좋아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한편의 실제 인형극을 보는 느낌이었어요

 

 

 

 

책 제목을 보았을때는 돌이와 동물 개구리의 이야기 인줄 알았어요 .. 그런데 돌이와 개구리 모두 주인공 사람이름이었어요

부자인 돌이는 무엇에든지 척척 대답을 

잘하는 아이.

가난한 개구리는 어떤 냄새든지 킁킁

잘 맡는 아이랍니다

남다른 재주를 가진 두 아이는 친한

 친구사이 랍니다.

이 책의 처음에는 가난한 개구리네

집에 식량이 떨어지자

자신의 집의 양식을 나누어 주고 싶어하는

 돌이의 따뜻한 마음이 넘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잃어버린 임금님의  옥새를 찾아서

달구지를 타고 다니면서 천하태평으로 한양구경을 하지요...

임금님과 약속한 한달이 다가오는데 달구지가 찌그닥 퐁당 찌그닥 퐁당....소리를 내는데 

그 소리를 신나게 따라하는 두 아이...

정말 옥새를 찾을수 있을까?  걱정반 궁금한 반반 이었어요...

그날밤 두 사람이 찾아왔는데 이름이 찌그닥 퐁당...임금님의 옥새를 훔쳐간 도둑이었어요.... 결국 연못에서 임금님의 옥새를 찾아내는 두 아이...어른들 보다 당찬 두 아이의 모험담이 

 빛나는 이야기였답니다...

이 책은 빈부의 격차를 넘어 서로를 위하는 두 아이의 우정과  두 아이가 서로 힘을 합쳐 어려운 일들을 척척 해결해 가는 모습이 너무 돋보였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요즘처럼 개인적인 세상에서  우리 아들도 돌이와 개구리처럼 진한 우정을 느끼며 한데 어울려 사는 포근한 아이로 자라나길

기대해 봅니다...

또한 이 이야기는 실제 들려주신 할아버지 계시다는 것과 마지막에 한지인형 제작과정이 나와 있어 아이가 직접 보는 책이 이런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수 있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