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1 : 누굴까? 왜일까?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17
올리비에 탈레크 글.그림, 김벼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누굴까? 왜일까?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글.그림 : 올리비에 탈레크

출판사: 한울림 어린이


찾으면 찾을수록 재미가 있고 맞추면 맞출수록 상상력이 마구마구 자극이 되는

 그림책 누굴까? 왜일까?

관찰을 좋아하는 울 꼬맹이의 주체할수 없는 호기심과 상상의 세계를

 매우 자극해 주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많은 내용 중 울 꼬맹이의 웃음보따리를 확~~~풀어 준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아흠 ...졸려  어젯밤 쪼금 밖에 못 잔 건 누굴까???  하니 꼬깔을 쓴 곰이랑

 주황색 여우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왜 그렇게 생각해? 라고 하니 꼬마곰은 생일꼬깔 모자를 쓰고 있는데

밤새도록 생일 파티를 하느라 늦게 자서 그렇다네요^^

그럼 주황색 여우는 왜 쪼금밖에 못잤을까? 하니 밤에 자다가 몸부림을

너무 많이 쳐서 쪼금밖에 못잤다고 하네요...

아마 울꼬맹이가 몸부림을 많이 쳐서 엄마가 많이 못잤어 라고 이야기

한적이 있어 그런것 같았어요^^

 

 

 

 

수영복을 깜빡한건 누굴까?  라고 하니 울 꼬맹이 여기 그림에 있는 친구들이 다 깜빡했다네요

왜 그렇게 생각해? 하니 모두 아래 팬티만 입고 있고 위에는 다 벗고 있다고 하드라구요

울 꼬맹이는 수영장갈때 상하 수영복을 입어서 그렇게 대답을 한 것 같았어요....

 

 

 

화장실에 가지 못한 건 누굴까? 라는 질문에는  바닥에 오줌을 누어버린

 캐릭터를  바로 찾아내고는 깔깔깔 넘어갔네요...

왜 그렇게 생각해?  하니 바닥에 오줌이~~~ 하며 계속 웃네요^^

  그러더니 자기도 오줌을 참다가 싼 적이 있다고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주었어요...

그리고 노랑 얼굴 멍멍이도 표정이 오줌을 조금 지린것 같은 표정이라고

 세세히 이야기해 주었어요

 

 

 뒷면에 나와 있는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활용법이 특이했던 것같습니다

 

 

 


그리고 함께 온 수수께끼 그림판을 보면서 이 책에 나오는 캐릭터를 한눈에

 볼수 있게 되어 있어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아이에게 질문을 하게 하고

어른이 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울꼬맹이 그림의 특징을

하나하나 세밀하게 관찰하여 조리있게 질문을 해주었네요^^

 

 

마지막으로 이 그림책에서 가장 생각나는 그림을 골라보자 했더니 팔에 깁스를

하고 있는 캐릭터를 골라서 그려보았어요

왜 이 동물이 제일 생각났니? 라고 하니 세살때 발가락 뼈에 금이 가서

한달동안 깁스를 하고 있었던 울꼬맹이

이 캐릭터를 보니 그때 일이 생각났다고 하더리구요^^


이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을 읽으면서 부모의 질문에 아이의 세심한 관찰을

바탕으로  그에  따른 생각을 들어볼수 있었고.

무엇보다 어쩌면 울 꼬맹이가 친구들 앞에서 오줌을 싸서 부끄러웠던 일...

발을 다쳐 아팠던 일들... 난생  처음  수영복을 입고 즐겁게 물놀이를 하였던 일 등...

어느 아이나 겪을법한 일들을 재미있는 그림책을 통하여서

아이와 공감하며 이야기하며 함께 추억하며 웃을 수 있었던 점이 많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