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 개정판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세계명작
에드거 앨런 포 지음, 강미경 옮김, 루이스 스카파티 그림 / 문학동네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 3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있다.

1.검은고양이
2.나락과 진자
3.때이른 매장


작품 검은고양이의 기괴하고 고전적인 공포스러움이
아주 오랜 ~~그때 당신 무서웠을지 몰라도
지금은 조금 시시해진 공포특급 책 속 한편을
본듯한 기분이랄까. . .
물론 그 속에서도 인간의 폭력적이고 추악한
이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교훈은 있었다만...

인간내면의 공포. . .두려움. . .잔인성
...본능의 어두운 원초적인 심리를 그려낸
나락과 진자와 때이른 매장 두 작품이 더 좋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르케스 찾기 2016-09-25 1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검은 고양이를 읽고나서 무서워서 잠을 못 잤던,,,기억이ㅋㅋㅋ
나락의 진자와 때이른 매장도 읽어 봐야겠네요,,,,라고 쓰고서는
살짝 서늘해지는 건 검은 고양이의 잔상이겠지요ㅋㅋㅋ

꿈꾸는상추꽃 2016-09-25 18:01   좋아요 0 | URL
제가 무딘건지 너무 기대컸던건지 싸늘하고 무섭길 바랬는데 전 아쉽더라고ㅎㅎ
뒤에 두 작품은 죽음에 대한 본능적인 두려움에 관한거라 막 무섭진 않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