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 희망이 뭐라고 큰곰자리 28
전은지 지음, 김재희 그림 / 책읽는곰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래 희망.. 학교에 들어오는 순간 끊임없이 묻게 되고 듣게 되는 질문이다. 장래희망이 뭐니? 책을 읽기 전에는 책 제목이 장래희망이 뭐라고? 라고 묻는 느낌이라면 다 읽고 나니.. 장래 희망이 뭐라고..하는 늬앙스가 전해지는 거 같다.. 그게 뭐라고 이렇게 고민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건지.. 하지만 정답은 없더라고 계속해서 고민하고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기에.. 이 책을 그 과정에 대한 힌트를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처음 읽을 때는 학교 숙제로 고민해야 하는 설정이나 거짓말로 장래희망을 얘기하는 부분은 익숙한 설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수아가 자신의 장래희망을 찾기 위해 선생님과 친구들, 가족들에게 끝까지 물어보며 고민하고 찾아가는 과정이 현실적이기도 하고 공감이 갔다.

 하고 싶은 일, 잘하고 싶은 일 사이에서 아이들이 고민했을 법한 의문을 끊임없이 제기하면서 그 답을 스스로 찾아가는 수아가 기특해 보였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부분은 장래 희망을 선택할 때 수아 이외에 친구들이 자신이 원래 바라던 장래 희망에서 현실적으로 또는 좀 더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조사하고 수정해 나가는 부분이 인상깊었다. 우리가 생각하는 딱 정해진 대표 직업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분야의 다양한 직업들이 있음을 찾아가고 선택하는 과정이 보기 좋았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장래 희망을 다시 돌아보거나 깊게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