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7색 국어 수업 이야기 - 우리 말과 글을 담은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지음 / 에듀니티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늘 국어수업을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진도에 허덕이며 겨우겨우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국어수업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7인7색의 국어수업 이야기 책은국어 수업의 다양한 갈래별로 선생님들의 고민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수업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단순히 수업의 기술만을 이야기하기 보다는 국어과 영역에서 갈래별로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제로 아이들에게 어떻게 접근해서 수업했는지가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가장 크게 와닿은 점은 아이들의 삶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국어 수업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어떤 갈래이든지 아이들의 제대로 느끼고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가 이끌어 주고 들어주고 도와주는 국어 수업이야말로 진정한 국어 수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래서 이 '7인7색의 국어 수업 이야기'는 그러한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줄 수 있는 책이라 말할 수 있다.

특히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어떻게 수업에 접목시켜야 하는지 막연했던 것들을

아이들에게 직접 수업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함께 살펴보면서

나의 수업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지를 고민할 수 있게 도와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나만의 국어 수업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면서 이 책이 지침서가 되어줄 거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