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다문화교육 이야기
손소연.이륜 지음 / 테크빌교육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 익숙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다문화 교육...

그러나 그렇게 당연하고 익숙한 만큼 현 교실에서 실제적인 교육방법이나 내용에 대해서는

제대로된 교육이나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TV나 방송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면

일반적인 생각으로 우리모두 마음을 열고 함께 살아가는거지.. 라며 당연히 여겼으나..

우리 교실에.. 우리 이웃에.. 나에게 바로 연관된 상황이라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게 할 수 있을까..

그 답을 이 책을 통해 찾아갈 수 있었다.

다문화교육 열기에서는 다문화 교육과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들이 나와 있었고

다문화교육 들어가기에서 훨씬 생생한 다문화 현장을 느낄 수 있었다.

교사로서 다문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앞으로 우리 교실에서 비슷한 문제를 겪게 될 때 좋은 지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덮으면서 교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