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플러스 음.미.체 1 : 블랙홀의 소용돌이에 빠지다 - 통합 교과 맞춤형 수학 동화 수학 플러스 교과
과수원길 기획, 김근애 글, 지문 그림, 유대현 감수 / 시공주니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에 플러스 음, 미, 체라니..

요즘 steam 교육과정이 떠오르면서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책이라는 생각에 호기심이 들었다.

거기에 수학을 이야기로 풀면서 음, 미, 체의 예체능과의 연계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 생활 속에서 우리가 만나는 수학과 음, 미, 체를 접목하여

교과적으로 접근한 점이 흥미롭다.

 

무엇보다 스토리를 따라 마치 소설을 읽듯이 재미있었다.

수학동화라고 해서 일부러 수학적 상황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 한수리와 그의 친구들의 자연스럽게 수학의 이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음악 안에서의 분수 개념, 체조 점수 합계에서의 평균 개념, 조각 속에서 넓이의 개념처럼

우리의 생활 속에 교과서에서 배운 수학의 원리들이 언제든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갖게 만들어 주어 좋았다.

다음엔 수학에 어떤 과목들이 플러스될 지 벌써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