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피 키드가 워리어 키드로 1~2 세트 - 전2권 상상의힘 아동문고
조코 윌링크 지음, 존 보잭 그림, 김동언 옮김 / 상상의힘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윔피키드라는 단어가 익숙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2권의 이야기를 읽으며 마크가 지적 신체적으로 그리고 정서적 사회적 과정을 통해 성장해 가는 이야기가 정말 흥미로웠다. 성장이란 단순히 신체적인 부분만 크는게 아니라 지적 정서적 사회적 영역에서 함께 자라가며 성장한다는 것을 마크의 이야기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잘 이야기를 끌어가서 읽는 내내 웃음과 함께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아서 책을 시작하자마자 흡입력 있게 끝까지 읽었다.

 사실 요즘 아이들을 보면서 새로운 경험에 낮설어하고 망설이고 두려워하여 피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다. 물론 누구나 하지 않았던 일들을 하는 것도 쉽지 않고 시작은 했으나 힘든 어려운 고비를 견디고 꾸준히 이어나가는 것 역시 어려운 일일 것이다. 그러나 해보지 않았기에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고 조금씩 발을 내딛어 나가려는 그 도전의 마음이 성장의 시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마크처럼 우리 아이들도 책을 읽으면서 한 번은 새로운 일들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도전하고 싶다는 의지가 생기길 바란다.

 또하나 중요한 사실은 바로 제이크 삼촌과 같은 존재가 중요하다는 점이다. 제이크 삼촌처럼 아이들에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격려해 줄 수 있는 멘토가 되어줄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다.

 신체적 지적 성장만 담은 1권으로 끝내지 않고 2권에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고 정서적, 사회적 관계 속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고 노력하며 성장해 가는 마크를 보며 꼭 우리 아이들에게 읽어보기를 1권과 2권을 함께 읽기를 권유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