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미 처음 만나는 철학 5
오스카 브르니피에 지음, 이주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철학박사이며 교육자인 오스카 브르니피에가 쓴 어린이 철학서. 여러 가지 상황을 들어 다양한 삶이 있음을 보여주며 읽는 이가 스스로 생각하도록 유도한다. 자신이 원하는 삶이 어떠한지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도록 한다. 오스카 브르니피에의 어린이 철학서로 ‘처음 만나는 철학’시리즈의 다섯 번 째 책이다. 시리즈로 ‘반대개념으로 배우는 어린이철학’, ‘선과 악’, ‘사랑과 사랑’ 등을 함께 읽을 수 있다. 

스스로 질문할 수 있어야 답을 찾아갈 수 있다. 뚜렷한 가치나 목표를 가지지 않은 아이들에게 질문할 수 있는 능력을 심어주는 것은 중요하다. 오스카 브르니피에의 ‘처음 만나는 철학’시리즈는 책을 읽으며 삶의 다양한 의미와 중요한 개념들의 핵심을 파악하도록 한다. 삶, 사랑, 폭력, 선과 악 등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자크 데프레의 그림은 디지털 영상과 인터넷에 익숙한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만 하다.   

p.s 한 때 자기계발과 시간관리로 넘쳐나던 각종 스펙 전쟁에 균열이 일고 있다. 스펙을 아무리 쌓아도 자리싸움은 점점 치열해진다. 이제 스펙이 아니라 스토리로 승부하라고 이야기한다. 광고시장의 컨셉도 면접에서도 '스토리'가 대세란다. 스토리를 만드는 첫 단계는 무한 경쟁사회가 주는 자기패배감, 열등감의 매듭을 끊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