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 인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신재환 외 지음, 조한욱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인류


학습만화로 된 스토리버스을 재미있게 읽었어요.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 어려워 하는 친구들한테 추천하고 싶어요.


1권부터 15권까지 모두 만나게 되었고

마지막으로 15번째 인류를 배울 수 있었어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인류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로 학교공부를 잡아 줄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 담고 있어요.

어떤 내용이 있을지 긍금하실꺼에요.

 저와 함께 살펴 봐요.


 

8가지 스토리로 보는 인류 이야기에요.


1. 인류의 진화

2. 인류의 도약

3. 인류의 발전

4. 문자의 탄생

5. 세계의 종교

6. 다르다와 틀리다

7. 산업혁명과 변화

8. 함께 사는 지구촌


그중에서 문자의 탄생과 함께 사는 지구촌의 호기심을 갖게 되었어요.

차근차근 읽어 볼께요.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종교는

지구상의 많은 사라들이 종교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5개의 종교가 있고, 고민을 떨쳐 버리며 마음의 위안을 얻는 것은 어느 종교에서 나 볼수 있어요.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주제에

접근하여 자기주도 학습으로 이끌어 주는 역활을 하는거 같았어요.


 6학년 초등교과연계 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어떤 내용이 나올지 미리 알게 되었고 지금 수업에 반영 되는 부분은

학습하는데 있어 어렵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활도 해줬어요.


 

사회학습만화로 12쪽 만화로 읽을 때 재미있게 해주고

어렵지 않은 스토텔링으로 되어서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아이가 캐릭터도 귀여워서 좋아하네요.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를 읽으면서 인류의 대하여 하나씩

익힐 수 있고 지식을 쌓을수 있도록 도와줘요.


인류에서 암사동 선사주거지 내용을 보면서

친구들과 함께 견학 했을때 기억을 하며 학습을 보충해줘서 좋았어요.


 

초등 5학년 2학기부터 역사학습이 있어서 꾸준히 역사책도 읽어야 하는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에서는 초등교과연계가 되어 선사시대의 무덤,고인돌 만든 과정까지

그림과 풍부한 사진으로 자세히 알게 해줘서 과제 할 때도 좋았어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류를 보면서 사진과 그림을 프린터해서 과제제출을 했어요.

 

문자의 탄생으로 어떻게 문자가 만들어졌는지 모르는 친구가 읽으면

또 하나의 새로운 사실을 배워요.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로 문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림으로 보니깐 좋아해요.

어렵지 않게 학습이 되어줬어요.


 

기계의 발명과 산업 혁명으로 기계를 발명하고 기술이 발전하여 생산이 가능할 수 있게 해주고

넓은 시장과 경제적 안정적이지만

영국은 산업 혁명이후 대규모 공업 도시가 되면서

발전하는 사회와 달리 아동 노동과 환경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터오르게 되었다고 해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류편을 읽으면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물이 부족해요! 보면서 방송에서 보았던 기억을 났어요.

지구에서 물이 많지만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물은 그리 많지 않아요.


세균이 살아 더럽지만 어쩔 수 없이 먹어야 하기에 불쌍 했어요.

우리는 물을 너무 아끼지 않고 마구 쓰는거 같아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기부금으로 모아 펌프를 설치하면 된다고 해요.


우리도 함께 도와줄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물을 아껴 쓴다고 이야기 하네요. 


 

 


사회,역사,문화,미술,인물등 여러 과목의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을 키워주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줘요.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많은 지식을 얻게 되요.

 


초등교과연계 사회학습만화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류는 한권의 만화가 끝나면 바로 정보 코너가 연결 되어

만화에서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해줘요.


학교 과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서 초등교과연계 학습으로 좋아요.

어려울 수 있는 사회를 재미있게 집중하면서 있는 스토리로 구성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