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탈거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5
서지원.조선학 지음, 김혜연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아출판]융합과학이야기 비행기를 탈 거야!


융합과학으로 어려워하는 과학을 재미있게

한 가지 주제로 과학,수학,인문예술,기술공학 지식을 연결하여

재미있게 읽게 해주는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에요.


 비행기를 탈 거야!라는 제목의 융합과학도서를 만났어요.



[동아출판]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 비행기를 탈 거야!


동아출판/융학과학이야기/비행기를 탈 거야!


동아출판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시리즈중에서

두번째로 만나게 된 비행기를 탈 거야!에요.


동아출판/융합과학이야기 /비행기를 탈 거야


비행기라는 주제를 갖고 1장~ 4장까지

재미있게 과학을 탐구하고 과학원리를 일상생활에서 보여주는

 초등융합과학도서에요.




동아출판/융합과학이야기/비행기를 탈 거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에서

  하늘이는 엄마와 아빠가 일하고 계시는 미국으로 가려고 했지만

자욱한 안개 때문에 비행기가 뜰 수 없었어요.


누가 비행기를 만들었는지 궁금 했어요.

그 순간에 라이트 형제가 우표 속에서 나와서

비행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융합과학이야기를 읽으면서

한눈으로 보는 비행의 역사를 알게 되어

또하나의 지식을 쌓을 수 있었어요.


비행기를 딱딱하고 어려운 지식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융합과학으로 기술,수학,인문,예술등 흥미로운 다양한 분야로 연결해서

이야기를 풀어 과학을 가쳐주고 있어요.




과학적 상식과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비행기 속에 숨은 수학도 알게 되어 좋았어요.

융합과학이야기에서 라이트 형제의 이야기도 재미있어 했어요.



STEAM쏙 교과쏙에서는

 초등5학년 초등교과연계라서 대칭이란 무엇일까? 질문에

자세한 설명으로 융합지식을 접하게 되면서 더욱 관심을 갖고 읽었어요.



융합과학이야기에는 대칭 날개 종이비행기 실험을 따라 했어요.

아이랑 어릴때 많이 접어 보았던 종이비행기가 이렇게

초등교과연계학습으로 되었다는 점이 놀랐어요.



꼼꼼하게 융합과학이야기 비행기를 탈거야 편을 재미있게 읽었어요.

 





대칭 날개 종이 비행기 실험을 직접 했어요.

따라 접어 보고 날려도 봤어요.



완성된 비행기를 하늘에 뜬 상태에서는 균형을 유지하며 날고

만들 때는 날개가 대칭 되도록 정확히 접어야 했어요.

 



큰 종이비행기도 만들어 봤어요.

이 때도 날개의 대칭을 생각하면서 만들었어요.


동아출판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이야기 비행기를 탈 거야는

하늘을 날고 싶고 비행기의 꿈을 갖고 있는 친구들한테 꿈을 키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