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 생활 속 공공장소 예절 깨우치기 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생활예절 교실 2
박현숙 지음, 박연옥 그림 / 팜파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버릇, 내일부터 고칠게요'를 읽고나서 저희 딸램 둘 다 무척 좋아하게 된 박현숙 작가님의 신간이 나왔네요.

'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아이가 하나 둘뿐인 가족이 많고, 아파트 같은 주거형태가 다수를 이루며

나만 아니면 돼 또는, 나만 하면 돼 같은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요즘,

이런 책을 만나면 무척 반갑더라구요.

마침 저희 둘째가 보고 싶다네요. 그래그래. 나도 너희에게 보여주고픈 책이구나!



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생활예절 교실로 함께 떠나 보자구요~~~~^^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 식당에서 지켜야 할 예절, 공중화장실의 올바른 이용방법,

버스와 지하철 이용시 지켜야 할 일, 아파트 살 때 지켜야 할 일,

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일, 공중 목욕탕에서 지켜야 할 일,

영화관에서 지켜야 할 일,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지켜야 할 일,

애완동물을 산책 시킬 때 지켜야 할 일, 공원에서 지켜야 할 일 등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네요.






얼마 전 영화 쿵푸팬더 3 를 보러 갔었는데

옆에 앉은 아이들이 자꾸만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대거나 친구들과 이야기 하며 보는 아이,

자꾸 들락날락 하는 아이들로 영화에 집중이 안 되었다고 속상해하더라구요.ㅠㅠ

이 장면에 나오는 상황들을 다 보거나 겪은 적이 있었다며 폭풍공감을 합니다.

많은 친구들이 이 책을 보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든대요.



글만 잔뜩 있는 책들은 아이들이 끝까지 보기 힘들어 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상황을 묘사하는 귀여운 만화가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더욱 좋아요.

그 외에도 지하철 비상상황시 대처법, 식당에서의 주문 방법 등

 일일이 다 말해주지 못했던 유익한 생활정보도 들어있고,  제 끝 부분에는 써 보는 문제가 출제되어

 읽은 후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네요.



초등 학생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공부 잘 하는 법보다 더더욱 중요한,

어떻게 다른 사람과 어우러지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가에 대한

보석같은 이야기가 들어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