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 5형식 문장 만들기 편 - 손이 기억하는 훈련 프로그램 바빠 영어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윌리엄 링크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은 방학 때마다 다소 부족한 부분을 찾아 한번 더 훑어보곤 합니다.

도서출판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는 지난번에 연산을 만나보아 잘 알고 있지요.

믿음이 가는...책 시리즈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바빠 영어 시리즈 중에 '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을 만나보았어요.

 

 

아이들 학교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회화위주로 영어를 하고 있는데

영어가 무섭거나 하기 싫지 않다고 해서 반갑긴 해요.

하지만 영어강사를 하고 있는 제 친구 말에 의하면

 회화는 쉬운데 오히려 영작이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초등은 생활회화 위주로 가볍게 가지만 중학생이 되면 시험 위주의 영어(문법)를

많이 하게 되니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한다고 하더라구요.

이 책을 만나고 '오홋!!" 하는 반가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선생님 도움 없이도 가능하다잖아요..ㅎㅎ

 

 

1형식은 주어+동사

2형식은 주어+동사+보어

3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

4형식은 주어+동사+간접 목적어(~에게)+직접 목적어(~을/를)

5형식=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 보어

으로 구성되어 설명하고 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진단평가를 스스로 해 보더라구요.

예상했지만....아주 엉망입니다. ㅠㅠㅠㅠㅠ

 아이가 해보기도 전에 흥미를 잃어버릴까봐 최대한 티내지 않고 저는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전혀 봐주지 않았는데 스스로 들쳐보고 읽어보더니 저렇게 1형식 문장을 쓰네요.

다른 분들 눈엔 이 정도는 식은 죽 먹기라 할 지 모르지만

저는 아이를 아직 영어학원도 홈스쿨로도도 체계적으로 가르치지 않아서 이렇게 쓰는 것만 봐도

그저 좋기만 하고 기쁘네요.ㅎㅎㅎ

 

 

 

영어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반복되는 문장 적기와 엄청 많은 양에 질려한다고 하는데

바빠 시리즈 문장 적기는 테스트용이 아닌 훈련용이고 너무 많은 양이 아니어서 더욱 좋습니다.

 

 

 

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책은 문장을 만드는 원리부터 배우기 때문에

영어의 뼈대를 튼튼하게 하고

부모나 교사의 도움 없이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주도학습이 가능하며

이런 연습을 통해 중학 서술형 시험에 대비가 되고, 수행평가까지 대비가 되니

이 얼마나 좋은 책인가 싶네요!!!!

 

이 책 한권만 해도 아이가 영어 문장 만드는 것에 자신감이 붙을 것 같다고 합니다.

아주 당당한 표정으로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