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표정 트레이닝 - 성공을 부르는 3분 표정 연습
시게타 미유키 지음, 조미량 옮김 / 루비박스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사진 찍기가 싫어서 가족 사진을 찍을 때 나는 자꾸만 찍사를 하게 된다.

증명사진을 찍을 때에도 스넵 사진을 찍을 때에도 늘 표정이 어색하기 짝이 없다는 걸 나 스스로가 느끼기 때문이다.

카메라 앞에 서는 게 싫고 자꾸만 자진해서 찍어 주는 사람이 되곤한다.

<매일 매일 표정 트레이닝>

하루 3분만 투자하면 태양같이 빛나는 미소를 지닐 수 있다고 하니 내가 꼭 봐야 함이 분명했다.

더구나 성공을 부른다고 하니 더더욱 내게 필요한 책이다 싶었다.

미소가 필요한 이유

느낌이 좋은 사람에게 기회가 오고

미소가 가진 비밀과 힘을 설명하면서

미소가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력이 어떤지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들이 실려 있었다.

진짜 미소를 찾아보라~ 난 정답을 맞주지 못했다..

 

 

타이틀 문구나 글 한줄한줄이 가슴에 팍팍 와서 꽂힌다.

행복해 지기 위해서... 나의 느낌을 상대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서 나는 미소 트레이닝이 필요했다.

 

 

 

 

미소 트레이닝 방법이 들어 있다.

살짝 아쉽다.

그림 보다는 사진이 더 좋을 것 같은데..그림으로 설명되어 진 점이..

그리고 트레이닝을 하기 전의 모습과 하고 난 후의 변화 된 모습까지

 사진으로 실려있다면 더더욱 설득력을 가질 것 같다.

어쩌면...그 누구도 많은 사람들이 보는 책에 자신의 얼굴을 실리게 하고 싶지 않아서..일 수도 있겠다.

 

 

내 미소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체크리스트가 부록으로 실려있다.

 

언젠가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긍정의 힘처럼

이 또한 미소를 짓고 웃어야 내 마음부터 출발해서 내 삶까지 모두 변화될수 있음을 인식시켜준다.

 

내겐 필요한 작업이다.

웃는 것!!!

 

트레이닝 방법대로 우선 내 마음에 주문을 걸었다.

" 난 소중한 사람이다. 예쁜 사람이다...."

그리곤 눈썹 맛사지부터 시작했다.

옆에서 7살 9살 딸들도 따라한다. 웃으며..나의 표정과 행동들이 장난으로 보이나보다.

 

꾸준히 2주는 투자를 해야 한단다.

눈썹 마사지와 얼굴 근육 풀어주기를 하면서 눈과 볼과 입이 웃으려고 노력중이다.

이런 작은 노력이 내 삶에 변화를 가져올까? 과연? 정말?

 

믿고 시도해 보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